아이스크림에듀, 에듀테크 관련 특허 획득…"AI 기술 고도화"

입력 2020-12-10 15:20
수정 2020-12-10 15:19


아이스크림에듀가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교육 서비스 관련 특허 3건을 취득했다고 10일 밝혔다.

아이스크림에듀에 따르면 '문제은행 및 지식맵 기반 맞춤형 학습 방법 및 시스템' 특허는 인공지능이 문제 탐색을 위한 지식체계를 구축하고 적합한 문제를 추출해 학습자의 취약점을 해결해주는 기술이다.

또 '소셜 러닝 및 e포트폴리오 기반 맞춤형 학습 방법 및 시스템' 특허는 학습자가 과목별로 도달하고 싶은 학습의 수준과 목표를 설정하고 공부할 수 있는 시간을 지정하면 인공지능이 최적의 학습계획과 학습자원을 추천해 주는 기술이다.

학습자가 본인의 오답노트로 제작한 문제지를 소셜네트워크를 통해 공유하는 서비스 모델도 특허 범위에 포함된다.

'학습 분석 및 인공지능 기반 맞춤형 학습 방법 및 시스템' 특허는 앞서 설명한 두 개의 특허기술을 서비스로 구현하는 기술로 인공지능이 실시간으로 학습자의 취약점을 진단하고 학습시키는 기술이다.

조용상 아이스크림에듀 대표는 "아이스크림에듀가 이번에 추가로 확보한 특허 기술과 상용화된 학습분석 서비스는 인공지능 기술로 고도화하는 데 활용할 계획"이라며 "2020년 말부터 연이어 출시하는 AI영어와 AI수학 서비스를 필두로 계속 다른 교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