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예측시스템 플랫폼 '코잼', 손흥민 득점 순위 예측 진행

입력 2020-12-01 14:10
수정 2020-12-01 14:11


블록체인 기술의 범위와 영향력이 사회 모든 분야로 확대되어 감에 따라 집단지성과 블록체인 예측시스템의 영역은 어디까지 확대될 것인가에 대한 새로운 화두를 제시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코잼이 영국 프리미어리거 손흥민 선수의 12월 예상득점 순위를 두고 집단지성의 힘을 증명하고자 한다고 1일 밝혔다.

코잼은 아일랜드 소재의 글로벌 예측 플랫폼 운영 및 가상자산 전문 플랫폼으로 문화예술, 사회, 경쟁, 군중해결, 경제 및 과학 등에 대한 이슈를 묻고 답하는 예치형 예측 설문조사 플랫폼이다.

아시아 대표 유러피언 플레이어 손흥민 선수는 현재 2020-2021 프리미어리그에서 9경기 9골2도움을 기록 중이며, 유로파리그 3경기에서도 1골 1도움을 올리는 등 토트넘 내 케인과 더불어 명실상부한 공격수로서 입지를 굳히고 있다.

누구나 코잼 토큰을 이용하여 보팅(Voting)에 참여할 수 있으며 실제 손흥민 선수의 득점 순위 결과에 따라 블록체인 시스템을 통해 토큰 보상을 받을 수 있다고 한다.

업체 관계자는 "불확실성으로 가득 찬 세상은 질문으로 가득 차 있으며, 우리는 코잼 플랫폼을 통해 함께 미래를 예측하고 집단지성의 문제 해결 능력을 많은 사람들과 공유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