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 2조원대 순매도, 단기 대응전략과 승부주는?

입력 2020-12-01 08:55


한국경제TV 와우넷은 오는 12월 1일, 온라인 장중 무료공개방송을 진행한다. 와우넷은 대한민국 대표 경제방송 한국경제TV가 만든 증권 포털로 장중 무료방송과 국내·외 투자전략을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이날 무료방송은 외국인 2조 원대 순매도에 따른 단기 대응 전략을 주제로 와우넷 대표파트너▲박한샘 ▲박완필 ▲박찬홍 ▲신현식 ▲이승조 ▲감은숙이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3시 30분까지 실시간으로 진행한다. 장중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무료방송은 투자자들의 투자판단에 도움을 주고 있으며 전일 와우넷 주식투자 무료방송 참석자는 약 33,900여명이었다.

박찬홍은 무료방송을 통해 12월 유망한 테마주를 분석하고, 감은숙은 2021년을 대비한 12월 포트폴리오 전략을 공개한다.

한편, 와우넷 베스트 파트너 신학수는 외국인 투자자들이 매수에서 매도로 급변하면서 2조4천억 원의 매물이 나왔고 금일 외국인 매수세가 재유입되는지 관전 포인트라고 전했다. 또한, 코로나 19의 재확산은 제약·바이오 업종에 힘을 실어줄 것이며 셀트리온, 셀트리온헬스케어, 셀트리온제약 3사를 중심으로 추가 상승력이 나올 것으로 예상했다. 특히 택배 수요의 증가와 이에 따른 운송업종과 포장재 업종이 상승탄력을 받고 있어서 주목해야 할 종목군이라 전했다.

마지막으로 12월 첫날 등락이 심한 장세에서 배당투자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 삼성그룹을 중심으로 주주 배당력이 높은 종목에 투자하는 것을 전략으로 제시하며 투자자를 응원했다.

와우넷 온라인 장중 무료공개방송은 와우넷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와우넷 앱을 통해서 누구나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