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자산운용(대표이사 최영권)은 뉴딜관련 혁신성장기업(BBIG 관련기업) 및 친환경 기업 주식에 투자하는 ‘우리스마트뉴딜’ 주식형펀드를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BBIG’는 코로나19 발발 이후, 증시의 주도주로 떠오른 Bio, Battery, Internet, Game 섹터를 일컫는 개념으로 최근 저성장 및 저금리 기조에 따라 성장 기업에 대한 프리미엄이 높아지면서 미래 성장주도 산업으로 재평가 받고 있다.
우리자산운용은 향후 BBIG 관련 기업들에 투자하는 것이 시장 대비 초과 수익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하여 ‘우리스마트뉴딜’ 펀드를 출시했다.
‘우리스마트뉴딜’ 펀드는 자체적으로 보유하고 있는 ‘Trend analyzer’ 엔진을 활용한다. 뉴딜과 관련된 약 250개의 키워드를 검색 엔진에 대입하여 검색 강도가 강한 키워드를 선별, 이를 지수화 하여 투자 시점을 결정한다.
또한 이를 데이터베이스화 하여 만든 ‘핵심가치 사슬 분석’을 통해 투자 아이디어를 확장하고 시장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는 특징을 갖고 있다.
우리자산운용 관계자는 "한국판 뉴딜은 향후 5년간 160조원의 예산이 투입되는 코로나19 경제위기 극복의 핵심이며 과거 미국이 뉴딜 정책을 통해 실물경제 회복 및 증시 상승을 이끌었던 것처럼, 국내 증시 역시 한국판 뉴딜을 통해 유사 효과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우리스마트뉴딜 주식형 펀드’는 이날부터 우리은행을 통해 가입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