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는 최근 한국어학과(학과장 이은경)에서 ‘세종사이버대 누리집 우리말 이름 짓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의 부제는 ‘세종사이버대학교 홈페이지 속 외래어/외국어를 순우리말로 바꿔 주세요!’로, ‘홈페이지’를 ‘누리집’으로 순화한 것과 같이 세종사이버대학교 누리집 곳곳에서 사용되고 있는 각종 외래어나 외국어를 아름답고 창의적인 한글로 바꾸는 것이다.
접수 기간은 2020년 12월 1일부터 20일까지이며, 국적과 거주지에 관계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대상과 최우수상 및 우수상 수상자 각 1명에게는 10~30만원의 상금이, 장려상 10명에게는 각각 5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특히, 세종사이버대학교 재학생이나 졸업생이 아닌 일반인 대상/최우수상 수상자가 2021학년도 봄학기 세종사이버대학교 신·편입생으로 입학할 경우, 일반인 대상 수상자는 1년간 수업료 전액이 면제되며, 일반인 최우수상 수상자는 1년간 수업료 50%가 감면된다.
심사 결과는 오는 12월 23일 세종사이버대학교 한국어학과 누리집을 통해 공개되며, 수상자들에게는 개별 연락이 이루어진다. 이번 공모전에 응모를 희망하는 사람은 인터넷이나 공모전 포스터 하단의 QR코드를 통해 1인당 1편씩만 접수가 가능하며,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포스터에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학교 한국어학과는 우수한 교수진을 중심으로 세종학당재단 및 재외동포재단과의 협약을 통해 해외 세종학당 및 한글학교 교사의 재교육을 지원하고 있으며, 자체 한국어교육원 또한 운영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호남대, 우송대, 영산대, 글로벌 국제학교, 평화 다문화센터 등 국내외 기관과의 교류를 통해 <국어기본법>에 근거한 오프라인 현장 실습 강화에 힘쓰고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는 12월 1일부터 2021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시작하며, 고졸 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더불어, 100% 온라인 비대면 수업으로 시공간 제약 없이 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입시정보는 세종사이버대학교 입학안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