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엘루오, 풋 케어에 특화된 마스크팩으로 홈스테틱 시장 진출

입력 2020-11-27 15:06


코로나로 인해 집콕하는 일상이 어느덧 익숙해 지고 있다. 비 자의적인 집콕으로 인해, 재택근무를 하거나, 홈 취미 생활을 하는 등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이전에 비해 확연히 증가했다. 이에 따라 '의식주'의 하나였던 집의 역할도 '레이어드 홈' 이라는 신조어가 등장할 만큼 하나의 공간 이상의 의미를 갖게 되었고, 앞으로도 이러한 추세는 더욱 가속화 될 것으로 보인다.

화장품 업계도 커다란 변화를 맞이하고 있다. 홈케어, 홈스테틱, 홈뷰티 등 집에서 할 수 있는 간편하고 효과적인 피부 관리 방법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폭발적으로 증가했고, 특히 손, 발, 헤어 등 바디 케어 제품군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코로나 여파로 인해 이전과 같은 휴가를 누릴 수 없었던 올 여름에도 '홈캉스'라는 단어가 주목되었던 만큼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바디케어 제품군의 매출이 크게 성장했다.

바디 케어 마스크팩을 주력으로 생산하는 (주)엘루오는 이러한 홈스테틱 시장의 성장이 반갑다. 핸드 마스크팩, 풋 마스크팩, 헤어 마스크팩 등 바디 케어 마스크팩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 증가로 인해, 특수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내수를 비롯하여 해외 수출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특히, 일상 생활에서 지치기 쉬운 발을 케어하고, 발의 피로를 풀어줄 수 있는 풋 케어 제품이 가장 선호도가 높다. (주)엘루오에서 국내 최초로 개발한 풋 마스크팩은 발에 버선처럼 간편히 착용함으로써 충분한 영양과 보습감을 부여하는 제품이며, 이후 개발된 풋 필링 마스크팩은 발의 묵은 각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하여 발의 위생 뿐만 아니라 건강까지도 생각하는 제품이다. 또한, 발부터 종아리까지 토탈 케어가 가능한 롱다리 마스크팩은 특유의 쿨링감으로 피로에 지친 다리에 휴식과 힐링을 제공한다.

이러한 풋 전용 마스크팩은 전문적인 샵을 방문하지 않아도 집에서 혼자 간편하게 사용 가능한 소위 '편리미엄' 제품으로 다세대 가구 뿐만 아니라, 1인 가구에서도 선호하는 제품이다. 다변화, 급변화하는 화장품 시장에 따라 바디 마스크팩의 지속적인 성장세도 기대 해볼만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