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학습공백 해소, 스마트인강이 돕는다 '안전하게 홈스쿨링'

입력 2020-11-26 19:00


전국의 학교들이 서둘러 원격수업으로 전환하고 등교 인원을 제한하는 등 다양한 조치를 취하고 있다. 이에 초등학교 학습 공백에 대한 학부모들의 걱정이 많아지며, 안전하게 홈스쿨링하는 방법이 주목 받고 있다.

감염병으로 인한 온라인개학 등 사회 및 환경적인 문제에 초등학교 수업방식 역시 변화하고 있다. 디지털교과서가 도입되면서 멀티미디어 학습에 대한 적응이 보다 중요해졌고, 일방적인 암기방식에서 탈피해 학습자 중심의 참여형 교육으로 전환되고 있다.

이에 스마트 초등인강 이용자가 크게 늘고 있는 중이다. 참고서, 종이교과서와 디지털교과서를 적절히 활용해 적응력을 높이고, 흥미를 더해 즐겁게 공부할 수 있다. 또한, 체계적인 학습관리까지 뒤따라오니 학부모들의 만족도가 높다.

그 중 천재교육의 자회사 천재교과서가 만든 스마트 초등인강 '밀크티'는 오랜 교육 노하우를 스마트학습 속에 담아 내어 높은 신뢰도를 보이며, 온라인 개학 등 최신 환경의 대안으로 자리잡으며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밀크T 초등은 먼저 초등학교 공부법의 길잡이 역할을 도맡았다. 홈스쿨링으로도 충분히 체험과학이나 애니메이션, 문제풀이, 영어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학습을 연계하여 효과를 높이고 있다.

뿐만 아니라 아이가 스스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학습방식을 채택하여 학습의 자율성을 높이고, 수준별학습을 통해 자신의 학습수준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그에 맞는 방법으로 공부할 수 있다. 요즘 아이들의 특성에 맞춘 스마트기기를 활용하기 때문에 흥미 역시 배가 되게 제작했다.

실제 초등인강 '밀크티 초등' 학습생의 부모는 "무엇보다 아이가 흥미를 가지니 자연스럽게 성적 향상도 되는 것 같다. 그렇다고 게임이나 흥미 콘텐츠들을 무제한으로 할 수 있게 놔두는 것이 아니라 정해진 학습을 마쳤을 때 보상으로 주어지기 때문에 규칙에 대해서도 배우게 되는 것 같다."며 후기를 전했다.

현재 10일 무료체험 이벤트를 진행 중인 초등인강 '밀크T'에서는 초등학교 학습 공백 걱정을 줄일 수 있도록, 안전하게 홈스쿨링으로 공부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