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승윤, 연기부터 OST까지 '카이로스' 맹활약에 ‘호평’

입력 2020-11-25 11:00



강승윤이 드라마 ‘카이로스’ 속 수준 높은 연기와 OST를 통해 안방극장의 눈과 귀를 사로잡고 있다.

강승윤은 MBC 월화 미니시리즈 '카이로스’에서 한애리(이세영 분)의 말이면 무엇이든 하는 친구이자 그에게 마음의 짐을 갖고 있는 인물 임건욱 역을 맡아 열연 중이다.

지난 24일 방송된 '카이로스’ 7, 8회에서 건욱은 애리가 필요할 때마다 나타났다. 그는 한 달 뒤의 서진(신성록 분)과 연락이 된다는 애리의 비밀을 듣고도 의심 없이 믿어주고, 적극 돕는 모습으로 든든한 매력을 발산했다.

강승윤은 매회 현실적이면서도 폭넓은 건욱의 캐릭터를 안정적인 연기력으로 소화, 반전을 거듭하고 있는 극 스토리에 다채로운 색깔을 더하고 있다는 평이다.

특히 이날 ‘카이로스’ 방송 엔딩은 강승윤이 직접 부른 OST 'CAN YOU HEAR ME’가 장식해 드라마의 긴장감과 몰입도를 높였다.

'CAN YOU HEAR ME’는 강승윤의 파워풀한 가창력이 돋보이는 정통 락발라드곡. 그리움과 공허한 감정들이 오가는 그의 표현력은 ‘시간을 가로질러’ 사랑하는 사람을 구하고자 고군분투하는 극의 분위기를 극대화 해 보는 이의 몰입도를 높였다.

방송 직후 시청자들은 "강승윤 OST 최고다. 음색 너무 좋음" "드라마와 잘 어울린다" "엔딩 완벽" "그의 단단한 보컬에 갈망이 담겼다" 등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뿐만 아니라 이 곡은 지난 24일 오후 6시 음원 공개 직후 벅스 등 주요 음원 차트 진입에 성공했고, 트위터 국내 실시간 트렌드에는 강승윤의 OST 관련 해시태그 #WeCanHearYoon이 상위권에 오르는 등 가수 강승윤의 남다른 영향력도 증명했다.

‘카이로스’는 어린 딸이 유괴당해 절망에 빠진 한 달 뒤의 남자 김서진과 실종된 엄마를 찾아야 하는 한 달 전의 여자 한애리가 사랑하는 사람을 구하기 위해 ‘시간을 가로질러’ 고군분투하는 타임 크로싱 드라마. 매주 월, 화 밤 9시 20분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