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A한국소비자평가는 12월 15일 대한소비자협의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0 KCA 소비자공헌대상'을 '제 25회 소비자의 날 시상식'을 통해 서울시청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시상식은 코로나 19 예방 및 안전 확보를 위해 개인별 및 부문별 시상으로 이뤄진다.
'소비자의 날 시상식'은 매년 12월 '소비자의 날'을 기념해 개최되며 기업, 문화연예, 의료, 전문인 등의 부문 시상과 함께 작년부터 소비자공헌대상을 진행해왔다.
'소비자공헌대상'은 1년 동안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소비자들에게 좋은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해 소비자 법에서 보장하는 소비자의 8대 권리를 충족시킨 기업을 대상으로 하며, 1년 중 국가에서 지정하는 '소비자의 날'을 기념해 연말에 시상한다. 기업은 수상을 통해 대외 기업 이미지 향상 및 기업 임직원의 업무 동기부여 등의 다양한 효과를 도모할 수 있다.
한국소비자평가 관계자는 "소비자공헌대상은 1년 동안 소비자들의 권익 증진을 위해 노력한 수상자들을 소비자분들에게 소개하고 나아가 소비자분들에게 신뢰할 수 있는 지표를 제공하는 것이 목표이다. 앞으로도 소비자분들의 권익 증진에 도움이 되는 활동들을 꾸준히 진행해 소비자분들의 소비질 향상과 기업의 가치 향상 양대목적을 이루기위해 노력하는 한국소비자평가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코로나19로 많은 인원이 모이기 어려운 상태이기 때문에 가급적 외부 참석은 제한하도록 해 수여식을 진행할 예정이며, 안전이 확보된 상태에서 실시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지난 '소비자의 날 시상식'에서는 ▲삼성 ▲SK ▲CJ ▲이랜드 ▲국민은행 ▲벤츠코리아 등 국내외 주요 기업들이 상을 받았으며, 'KCA 문화연예시상식'에서는 ▲최수종 ▲하정우 ▲조인성 ▲송승헌 ▲박보영 ▲워너원 등이 상을 받았다.
또한 지난 1월 'KCA 앱 어워즈'에서는 ▲KT ▲SK텔레콤 ▲카카오페이 ▲삼성카드 등이 상을 받았고 'KCA 프랜차이즈 어워즈'에서는 ▲BBQ ▲애슐리 ▲자연별곡 등이 상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