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의 방향이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빠르게 옮겨가는 추세다. 초등학생 역시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으면서, 무궁무진한 컨텐츠를 접할 수 있는 온라인 교육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편이다. 하지만 초등 온라인 학습의 종류가 다양한 만큼 선택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적지 않다.
이 같은 고민에 대한 해답으로 초등인강 엘리하이가 '온라인 학습의 선택 기준'을 제시하며 주목 받고 있다. 엘리하이는 메가스터디교육㈜의 초등 브랜드로, 중등인강 1위* 엠베스트의 내신 및 입시 노하우를 바탕으로 만들어 강의와 콘텐츠 수준이 높다는 후문이다. (*2019년 중등유료인강 공시매출기준)
관계자는 "똑같은 내용도 누가, 어떻게 가르치느냐에 따라 이해도가 판이하게 달라진다. '선생님'은 초등 온라인 학습의 수준을 알 수 있는 정확한 기준"이라며 "싫어했던 과목도 선생님 덕분에 좋아하게 된 경험이 있을 것이다. 아무리 잘 가르쳐도 나와 맞지 않다면 소용 없기에 선생님을 선택할 수 있어야 한다."고 전했다. 또한 "선생님의 이력과 경력이 투명하게 공개되는지 꼼꼼히 살피고 고르는 것도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실제 엘리하이는 학생이 여러 강의를 수강해보고, 자신에게 맞는 선생님을 직접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사람마다 성격이나 취향이 다르듯 학습도 마찬가지이기 때문에 실력과 성향에 따라 잘 맞는 선생님이 다를 수밖에 없다는 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이에 엘리하이는 과목별, 수준별, 영역별로 전문 교과 선생님을 다수 배치해, 강사를 선택하고 또 자유롭게 변경할 수도 있도록 했다.
선생님의 이력 역시 자신 있게 공개한다. EBS 등 방송출연 강사, 명문대 출신, 유명교재 저자 등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실력을 인정받은 강사진에 대한 자신감을 보여준다. 실력있는 선생님이 CG나 실험, 멀티미디어 자료 등으로 학습에 대한 흥미까지 높이니 강의 집중도가 높을 수밖에 없다.
수강 중인 회원들은 "선생님이 자신의 경험담과 스토리를 더해 설명해주신 덕분에 공부가 즐거워졌다", "나한테 맞는 선생님을 직접 고를 수 있다는 점이 만족스럽다", "선생님이 직접 나와서 얘기도 해주시고, 동영상이나 사진을 보여주시는 등 다양하게 가르쳐 주셔서 더 재미있다" 등의 후기를 전하기도 했다.
한편, 엘리하이에서는 초등 전 학년 전 과목 강의 및 콘텐츠와 1:1 관리까지 무료로 체험해볼 수 있는 '초등 온라인 학습 무료체험'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엘리하이 무료체험 신청 시 중등인강 1위 엠베스트의 강의까지 자유롭게 수강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포털 사이트에 검색 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