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스코어, 입체적이고 믿을 수 있는 골프장 정보 제공으로 주목

입력 2020-11-13 10:36
수정 2020-11-13 11:12


40대 보기플레이어인 A씨는 지난 주말 우정힐스에서 라운드 중 신선한 충격을 받았다. 매홀에 진입전마다 카트에 비치 된 태블릿에서 해당홀의 드론영상이 자동으로 재생됐기 때문이다. 하늘에서 촬영 한 입체적인 영상이다보니 이전까지 활용했던 2D로 된 홀맵과는 큰 차이가 있었다. 한눈에 입체적으로 홀에 대한 모든 정보를 쉽게 파악할 수 있어서, 홀을 공략하는데 정말 많은 도움이 됐다. 파5홀이나 난이도가 있는 곳에서는 드론영상을 몇 번 재생하며 공략법을 세우기도 했다. 드론영상을 통해 전혀 다른 라운드의 재미와 만족도를 경험하게 됐다.

A씨가 경험한 서비스는 골프 O2O전문 기업인 스마트스코어(대표이사 정성훈)가 제공하고 있는 골프장 드론영상 정보 서비스다. 스마트스코어는 지난해부터 국내에서 가장 많은 전국 200개 이상의 주요 골프장의 드론영상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골퍼들은 두 가지 방법으로 스마트스코어의 드론영상을 만나볼 수 있다. 첫 번째는 스마트스코어 제휴골프장마다 설치 된 태블릿을 통해서다. 드론영상은 해당 홀로 진입시에 태블릿으로 자동으로 재생되고 있으며, 원할경우 반복해서 드론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또한 스마트스코어 앱내의 골프장 정보 메뉴에서도 드론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스마트스코어 한 관계자는 "골프장 드론영상 서비스 출시 이 후 모바일 앱에서의 드론영상 조회 수가 계속해서 전월대비 40% 이상씩 증가할 정도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현장에서도 반응이 좋아서 골프장 마다 앞다투어 드론영상 촬영을 요청하고 있는 상황이다. 앞으로 골프장 수를 더 확대하고 드론영상에 세부정보를 더 추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제공하고 있는 골프장 후기 및 평점 서비스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스마트스코어의 골프장 후기 및 평점 서비스의 가장 큰 장점은 실제 해당 골프장에서 라운드한 골퍼만 작성할 수 있다는 것과 한달에 특정 골프장의 후기를 작성할 수 있는 횟수가 제한된다는 점이다. 이로 인해서 허위 광고성 후기나 악의적인 의도로 왜곡된 후기를 제외 한 믿을 수 있는 후기만을 확인해 볼 수 있다.

또한 실제 스코어를 기반으로 한 골프장 난이도도 주목을 받고 있다. 스마트스코어는 최소 일만건 이상 라운드가 등록 된 제휴골프장 만을 대상으로 코스, 그린, 페어웨이 등의 상대적 난이도를 제공하고 있다. 골퍼들의 주관적 의견이 아닌 총 5천만건 이상의 공인받은 실제 라운드 결과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높은 차별성을 가지고 있다. 그러다보니 드론영상과 골프장 후기 못지 않게 골퍼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는 서비스로 자리잡았다.

‘모든 사람들이 골프를 진정한 스포츠로 즐기는 것’이라는 모토답게, 스마트스코어는 골퍼들에게 입체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골프장 정보를 지속해서 제공하고 있다.

이 뿐 아니라 스코어관리부터 부킹과 마켓, 골프동호회 서비스까지 골퍼들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도 좋은 평가를 받으며 11월 기준으로 개인회원수 140만명, 온라인 사용자 수도 200만명을 돌파했다.

골퍼들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양질의 컨텐츠를 통해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는 스마트스코어의 다음 행보가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