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가 클릭 몇 번으로 해외진출에 필요한 비즈니스 환경이 구축되는 '쉬운해외판매'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4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해외 시장을 상대로 온라인 쇼핑몰을 구축하려는 사업자들이 필요한 기능을 손 쉽게 구축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빅데이터 기반의 추천설정 기능은 해외 쇼핑몰 구축부터 해외 결제 시스템 신청과 연동, 환율에 따른 상품가격 자동 환산 등의 기능을 지원한다.
해외 시장 진출에 필요한 여러 가지 기능들을 구축하고 설정하는 단계가 자동화 돼 있어 온라인 쇼핑몰 운영자의 글로벌 진출 속도를 앞당길 수 있다.
아울러 효율적 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상품 자동 번역, 해외 소비자에 맞춘 디자인, 현지 전문가의 소비자 응대 서비스도 제공한다.
또 전문 해외 배송 서비스오 연동해 EMS대비 40% 낮은 가격의 해외 배송 서비스도 지원한다.
카페24는 이번 서비스가 전 세계적인 비대면 상거래 급증, 한류에 따른 한국 상품 수요 증가 등의 상황과 맞물려 국내 사업자들의 해외 진출 확대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비대면 시대를 맞아 전 세계를 무대로 활동하고자 하는 온라인 사업자들의 열기는 계속 이어지고 있다"라며 "카페24는 글로벌 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쇼핑몰 운영자의 글로벌 비즈니스 성공 가능성을 높여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