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아이공조시스템, 서울·경기 신축 아파트 시스템 에어컨 설치 공동구매 진행

입력 2020-11-02 16:55


에이아이공조시스템은 이번 달부터 시스템 에어컨 시공 온라인 공동구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대상은 서울 및 경기 지역 신규 입주를 앞두고 있는 아파트 단지 입주민으로 최근 입주가 완료된 아파트 단지 역시 포함된다. 이번 공동구매 행사를 통해 아파트 입주민들의 시스템 에어컨 설치 비용 부담을 덜어줄 것으로 보인다.

상가 매장이나 사무실에서만 사용하는 것으로 인식되던 시스템 에어컨과 시스템 냉난방기는 이제 가정에서 필수품으로 자리한 생활가전이다.

시스템 에어컨은 실내기와 배관 및 드레인이 천장 속에 설치되기 때문에 스탠드나 벽걸이 등 기존 에어컨에 비해 공간활용이 매우 뛰어나다. 또한 하나의 실외기에 여러대의 실내기를 연결해 사용할 수 있어 효율성 역시 무시할 수 없는 부분이다.

최근에는 천장형 시스템 에어컨을 아파트 실내 인테리어로 인식해 심미적인 부분도 강조되고 있다. 몇 년 전부터 아파트 입주계약 시, 입주민은 옵션으로 선택을 할 수 있고, 옵션으로 선택하지 못한 입주민은 후시공을 통해 시스템 에어컨을 설치하는 추세다.

에이아이공조시스템은 철저한 분업화와 설치 계획을 통해 하루 시공을 원칙으로 하고 있다. 또한 전문 도배사를 설치팀에 배치해 많은 설치 고객이 설치 전 가장 걱정을 많이 하는 천장 도배지 원복도 깔끔하게 처리하고 있다.

완공된지 수 십년이 지난 아파트 역시 시스템 에어컨 설치가 가능하다. 천장 속 높이가 낮은 구축아파트 시스템 에어컨 설치는 천장 속 공간을 넓히는 ‘단내림’ 작업이 필수. 에이아이공조시스템은 인테리어 협력사와 인테리어 작업과 동시에 시스템 에어컨 시공을 진행한다.

에이아이공조시스템 차영기 대표는 “그동안 서울과 경기 지역 신축 아파트에 시스템 에어컨을 설치하면서 다양한 아파트 시공 경험을 갖췄다고 자부한다. 이번 시스템 에어컨 공동구매는 입주를 앞둔 아파트 단지를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