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도매 거래도 언택트 시대, 흥정이 가능한 온라인마켓 '미트조인' 런칭

입력 2020-11-02 14:43


온라인 거래에서 판매자와 구매자가 흥정을 통해 가격과 수량을 협의하여 거래할 수 있는 축산물 거래 시스템 '미트조인'이 출시 되었다.

축산물 유통업계는 대면 방식을 통한 거래가 관행을 이루어왔다. 이런 가운데 누구든 편리하게 거래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만들어 축산물 유통 거래의 변화를 위해 '미트조인'이 런칭한 것이다.

'미트조인'은 직수입업체가 판매사로 입점, 실수요처 및 중o소형 유통업체들이 구매자로 입점하여 거래가 이뤄지게 된다. 때문에 인기 있는 대형 브랜드 상품도 경쟁력 있는 단가로 거래가 가능하다.

'미트조인'의 축산물 온라인 거래의 가장 큰 특징은 오프라인 거래에서 가장 중요한 흥정거래를 온라인으로 그대로 옮겨 온 것이다.

흥정거래란 등록된 상품을 두고 판매업체와 구매업체 사이에서 단가와 수량을 협의하여 거래가 이뤄지는 방법을 말한다. 도매 거래에 있어 가장 중요한 단가 및 수량 협의 과정을 온라인에서 그대로 재연한 것이다.

거기다 기존 오프라인 거래에 IT를 접목하여 거래가 훨씬 단순하고 편리해졌다. 전화를 통해 일일이 품목과 단가를 비교해야 했던 기존 방법과 달리 판매 등록된 상품을 한눈에 비교 확인하며 거래할 수 있다. 여기에 필요한 서류는 앱이나 PC에서 모두 확인 가능하여 전체 관리 업무도 간소해졌다.

이에 미트조인 관계자는 "국내 축산물 유통 시장은 나날이 커지는데 보다 효율적이고 기존 오프라인에서의 거래를 그대로 이용한 시스템은 부재했다. 이 공란을 미트조인이 채울 수 있을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미트조인은 구글플레이, 앱스토어에서 모두 다운로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