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주집창업 브랜드 '김복남맥주', 주점업종 최초 곰표밀맥주 판매 시작

입력 2020-10-29 09:00


맥주집창업 프랜차이즈 브랜드 '김복남맥주'가 뉴트로 시대의 대표적인 아이템으로 여겨지고 있는 곰표밀맥주를 도입하여 판매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유한회사 맛쎈푸드가 전국 체인으로 운영 중인 '김복남맥주'는 살얼음맥주로 잘 알려진 호프집브랜드로, 곰표밀맥주는 최근 밀가루 업체인 곰표가 수제밀맥주 제조업체와의 콜라보를 통해 선보인 맥주로써 식품분야 브랜드 콜라보의 우수한 사례로 온라인을 통해 회자되고 있는 중이다.

'김복남맥주'는 국내 주점 브랜드 가운데 이 곰표밀맥주를 최초로 판매하게 됨으로써 고객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주면서 젊은 트렌드를 주도하는 이미지를 한층 부각시키게 됐다고 전하고 있다.

특히 타 호프집창업 브랜드에서는 볼 수 없는 자체 연구소인 안주문화연구소를 통해 안주를 연구하고 가맹점들에 적용하고 있어 금번 곰표밀맥주와 궁합이 맞는 신메뉴도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김복남맥주'의 안주는 1만원 수준으로 부담 없이 접근할 수 있어 곰표밀맥주를 전문 호프집에서 즐기고자 하는 경우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현재 '김복남맥주'는 시흥대야, 진해석동, 인천구월 등의 지역에 가맹점이 오픈을 확정하고 준비 중이며 이들 가맹점을 포함해 전국 약 90여 개 가맹점이 운영되고 있다. 현재도 쉬운 운영방식의 소자본창업을 원하는 예비창업자들의 추가 가맹점을 지속 모집 중이다.

유한회사 맛쎈푸드 관계자는 "마트나 편의점에서 완판 될 정도로 인기를 얻고 있는 곰표밀맥주를 출시함으로써 고객 호응도가 크게 높아진 상태다"며 "앞으로도 트렌드를 즉각적으로 반영하며 가맹점들의 경쟁력을 높이는데 주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