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안성시 대표 랜드마크 대단지 안성 공도 '쌍용 더 플래티넘 프리미어' 주목

입력 2020-10-26 10:57
수정 2020-10-26 11:12


최근 주택 시장에서 '초고층', '대단지' 등의 키워드를 앞세워 지역 내 랜드마크로 주목받는 아파트가 주목받고 있다.

일반적으로 초고층, 대단지 아파트들은 주거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조망권과 일조권을 갖춰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하는 것은 물론, 풍부한 배후수요를 바탕으로 교통망, 상권 등 기반시설들이 빠른 시일 내에 구축되면서 편리한 생활환경도 누릴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최근 코로나19, 워라밸 등의 이슈로 인해 '힐링'의 중요성이 높아진 상황 속에 조망권 프리미엄이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실제로, 초고층, 대단지 랜드마크 단지는 청약 성적도 우수하다. 지난 3월 인천 송도에서 분양한 '힐스테이트 송도 더스카이'는 지상 최고 59층, 아파트 1,205가구, 오피스텔 320실, 총 1,525가구 규모의 단지로, 총 5만 8,021명의 청약자가 몰리며 1순위 평균 72.2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또한 지난 5월 대구 북구에 공급된 '힐스테이트 대구역 오페라'는 평균 14.3대 1의 경쟁률로 1순위 마감했다. 단지는 최고 48층, 아파트 937세대, 오피스텔 270실의 총 1,207세대 대단지 주거시설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는 점에 수요자가 몰린 것이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아파트 층수가 높을수록 외부에서 볼 때 눈에 띄면서 '고급' 아파트라는 인식이 있는 것은 물론, 실거주 시에도 주거만족도가 높다"며, "뿐만 아니라 세대 수가 많은 대단지 아파트인 경우에 배후수요를 바탕으로 기반시설까지 잘 갖춰지기 때문에 지역 내 시세를 이끄는 대장주 아파트로 자리잡는 편"이라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경기 안성에서도 눈길을 끄는 초고층, 대단지 아파트의 분양이 예고돼 랜드마크 아파트로 주목받는다.

쌍용건설이 오는 이달 10월 경기 안성 공도 승두리 73번지 일원에 분양할 계획인 '쌍용 더 플래티넘 프리미어'가 그 주인공이다. 현재 안성시 아파트의 최고 층수는 32층으로, 이 기록이 조만간 교체될 예정이다. '쌍용 더 플래티넘 프리미어'가 현재 안성 최고층수보다 3개층이 더 높은 지하 2층~지상 35층의 안성 최고층 단지이자 총 1,696세대, 아파트 14개동 규모를 자랑하는 랜드마크 프리미엄 대단지로 들어서기 때문이다. 타입별 세대수는 59㎡ 548세대, 74A㎡ 358세대, 74B㎡ 351세대, 84A㎡ 429세대, 129㎡-PENT 2세대, 141㎡-PENT 8세대다.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답게 조망권과 일조권도 뛰어나다. 단지는 남향 위주 배치에 4Bay 위주로 설계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시켰으며, 이 외에 신평면, 미스트분수, 에어쉘터 등의 미세먼지 저감 설계, 주차장 특화설계 등 쌍용건설만의 다양한 특화설계가 적용될 예정이다. 특히 스마트원패스 시스템 적용으로 스마트키 또는 스마트폰을 이용해 공동 현관부터 세대 현관까지 접촉 없이 출입이 가능해진다. 언택트 출입을 통해 접촉에 의해 쉽게 전파되는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을 예방할 수 있다. 또한 비밀번호 누출로 외부인이 침입하는 것을 사전에 방지해 주거 안전성도 강화한다.

또한 안성 공도 '쌍용 더 플래티넘 프리미어'는 단지 내로 축구장 약 3배 크기의 조경이 조성될 예정이며, 단지 인근으로 승두천 수변공원(예정)까지 위치해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다. 이 외에도 쌍용건설은 약 1.5KM의 산책과 조깅이 가능한 칼로리트랙, 여름철 물놀이가 가능한 테마놀이터 플레이파크, 편리하게 캠핑을 즐길수 있는 글램핑파크, 실내다목적체육관인 멀티인도어짐, 게스트하우스, 케렌시아 카페테리아, 루프탑 가든 등의 다양한 시설들을 조성해 보다 편리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상품 경쟁력뿐 아니라 입지환경도 좋다. 단지는 안성과 평택을 모두 아우르는 핵심 입지에 들어서는 만큼, 다양한 생활인프라를 통해 편리한 생활환경을 누릴 수 있다. 이번달 7일 그랜드 오픈한 스타필드 안성점이 가까이에 위치하며, SRT 지제역, 평택 고덕 삼성반도체공장 등도 가깝다. 이 외에 단지내 국공립어린이집이 예정되어 있고, 공도초등학교가 가까워 도보로 통학이 가능하며, 중·고교도 1km 내에 위치한 안심 교육환경도 갖추고 있다. 한편, 10월 오픈 예정인 안성 공도 '쌍용 더 플래티넘 프리미어'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평택시 소사동 107-9번지에 마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