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취다방', 고양시 특화 진로탐색 재점검 교육과정 성료

입력 2020-10-26 09:22
고양시는 지난 9월 28일부터 10월 20일까지 총 4주간 진행된 청취다방 ‘고양시특화 진로탐색과정과 진로재점검과정’이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다고 밝혔다.

진로탐색과정은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자기탐색과 자기발견을 통한 본인만의 강점을 알아보고 이에 맞는 커리어로드맵을 그려볼 수 있는 시간으로 운영이 되었고, 진로재점검과정은 기존 사회경험을 통해 나만의 특징을 찾아내고 자신의 진로 방향을 되돌아보고자 하는 청년들에게 직업 가치관 확립과 자기발견, 목표설정으로 운영이 되었다.

교육과정에 참여한 한소정(여,28)씨는 “진로재점검과정 중 직업가치관 검사를 통해 재취업에 대해 다양한 관점으로 돌아볼 수 있었으며, 나의 강점을 발견하고 보완점을 극복해나가는 과정을 수행하며, 올바른 직업 가치관을 정립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재취업 과정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라고 말했다.

고양시 관계자는“이번 과정이 고양시 청년들에게 진로결정 및 자신의 직업가치관을 정립하는 좋은 시간이 되었길 바라며, 청년들이 개개인의 강점과 가치관을 확립하고 사회인으로서의 도약과 활약을 기대할 수 있는 좋은 교육과정이 되었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고양청취다방은 청년들의 취업준비 지원 프로그램과 취업 외 청년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하고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으며, 화정 버스터미널 2층에 위치해 있다.

고양시 거주 만 18세~39세의 청년이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운영 프로그램과 청취다방 이용에 관련한 문의는 고양청취다방 홈페이지 또는 고양청취다방 담당자를 통해 알아볼 수 있다. 또한 고양청취다방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카카오플러스친구, 유튜브 등을 통해 다양하게 접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