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 ‘MORE & MORE’ 뮤직비디오 조회 수 2억 뷰 돌파…K팝 걸그룹 사상 최초 13연속 2억 뷰 기록

입력 2020-10-25 13:40



트와이스의 'MORE & MORE'(모어 앤드 모어)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 수 2억 뷰를 돌파했다.

2020년 6월 1일 공개한 미니 9집 타이틀곡 'MORE & MORE' 뮤직비디오는 24일 오후 1시 47분 유튜브 조회 수 2억 건을 달성했다.

이로써 데뷔곡 'OOH-AHH하게'(우아하게)부터 'MORE & MORE'까지, 활동곡 기준 13연속 뮤직비디오 조회 수 2억 뷰 돌파를 기록했다.

K팝 걸그룹 사상 최초로 '13연속 2억 뷰 달성'이라는 대기록을 수립하며 'K팝 대표 걸그룹'의 위상을 떨쳤다.

트와이스는 공식 SNS 채널에 축하 이미지를 게재하고 뜨거운 호응을 보내준 국내외 팬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MORE & MORE'는 사랑의 설렘과 달콤함이 무르익을 때 상대를 더 갈망하게 되는 감정을 담은 노래다.

JYP엔터테인먼트 수장이자 대표 프로듀서 박진영이 작사와 편곡을 맡았고 엠엔이케이(MNEK), 줄리아 마이클스(Julia Michaels), 저스틴 트랜터(Justin Tranter), 자라 라슨(Zara Larsson) 등 유수 작가진이 합세해 완성도를 높였다.

해당 곡이 담긴 동명의 음반 역시 해외 30개 지역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를 차지하는 등 큰 사랑을 받았다.

한편, 트와이스는 10월 26일 오후 6시 두 번째 정규 앨범 'Eyes wide open'(아이즈 와이드 오픈)을 발매하고 컴백한다.

타이틀곡 'I CAN'T STOP ME'(아이 캔트 스톱 미)는 가요계 흥행 보증 수표 박진영과 스타 작곡가 심은지가 작사를 맡아 선과 악의 기로에서 본인조차 제어할 수 없어진 마음을 가사로 표현했다.

글로벌 히트곡 메이커 멜라니 조이 폰타나(Melanie Joy Fontana)와 유명 프로듀서 미셸 린드그렌 슐츠(Michel ‘Lindgren’ Schulz)는 작곡을 담당해, 레트로 풍의 신스 웨이브 음악을 완성했다.

특히 이번 앨범은 전작인 'MORE & MORE'의 세계관을 공유하고 있다는 점에서 더욱 흥미를 끈다. 한층 확장된 서사가 담길 'I CAN'T STOP ME' 음원과 뮤직비디에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들은 컴백 당일(26일) 오후 8시 네이버 V LIVE(브이 라이브)와 유튜브를 통해 스페셜 라이브 'TWICE "I CAN'T STOP ME" SPECIAL LIVE'(트와이스 "아이 캔트 스톱 미" 스페셜 라이브)로 팬들과 만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