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닥터스가 코로나19 방역에 힘쓰는 의료진을 위한 응원 영상을 공개했다.
25년간 국내외 의료지원사업을 통해 2003년 UN DPI NGO로 등록된 후 100만 협력 의료진 및 2,100만 업무협약 회원 네트워크와 함께하는 세계 최대 국제보건의료 단체인 스포츠닥터스<이사장 허준영 마이그룹(마이팜제약/ 마이건설/ 마이디자인/ 인터메디컬데일리) 회장>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과 사투를 벌이고 있는 국내 및 전 세계 의료진과 시민들을 격려하기 위해 릴레이 응원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해당 영상은 캠페인의 일환으로 제작돼 20일 공개됐다.
공개된 영상 속 음악은 ‘You Raise Me Up’(유 레이즈 미 업)으로 스포츠닥터스 홍보대사로 활동 중인 소프라노 임선혜가 직접 불러 더욱 화제를 모으고 있다. 영상에는 반기문 제8대 UN 사무총장을 비롯해 가수 NCT127·유희열·홍진영·크라잉넛·아이즈원·레드벨벳·에이프릴·동키즈, 스포츠스타 황영조·서장훈, MC 오상진, 코미디언 이경규·박수홍·김태균, 배우 이유비 등의 따뜻한 응원 메시지가 담겨있다.
이외에도 지난 2월부터 스포츠닥터스 캠페인에 참여한 의료진 및 문화·스포츠계 인사 총 592명(10월 20일 기준)이 등장하면서 영상을 풍성하게 채운다. 해당 영상은 스포츠닥터스 홈페이지와 공식 유튜브 계정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허준영 이사장은 “지금껏 캠페인에 동참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코로나19에 맞서 불철주야 노력하고 있는 의료진을 늘 응원하겠다”면서 “다양한 나눔활동을 전개할 수 있도록 스포츠닥터스 의료진에게 많은 관심과 후원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릴레이 응원 캠페인은 일반 시민도 참여할 수 있다. SNS에 응원 동참과 기부를 병행하는 캠페인으로 개인 SNS에 응원 문구를 들고 사진을 찍어 인증한 뒤 #응원릴레이캠페인 #코로나19 #전세계의료진시민응원합니다 등 자유롭게 해시태그를 달면 된다. 기부는 1만원 후원으로 진행할 수 있다. 후원금은 국내는 물론 세계 곳곳의 의료진과 환자들에게 마스크, 손세정제, 영양제로 구성된 키트로 전달된다.
지금껏 국내외 의료지원 4,816회를 달성한 스포츠닥터스는 서울대병원, 서울아산병원, 삼성서울병원, 연대의료원, 가톨릭중앙의료원, 고려대의료원, 경희대의료원 등 5,000여 종합병원이 소속된 대한병원협회와 4만 개원의 및 15만 의료진 네트워크를 구축한 대한개원의협의회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100만 의료진과 협력하고 있으며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전국은 물론 전 세계에 의료진을 파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