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의 첫 5G 스마트폰 아이폰12 시리즈 중 국내에서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는 모델은 '아이폰12 Pro'로 확인된다. 아이폰12 시리즈는 아이폰12 미니, 아이폰12, 아이폰12 Pro, 아이폰12 Pro Max 4가지로 나뉜다.
기본 성능과 칩셋은 동급수준이나, 프로 라인업에만 라이다센서 탑재, 망원카메라 탑재, 프로맥스엔 센서시프트(센서 손떨림 안정화) 기술이 채택됐다.
또한, 지난 주 대만과 중국에서 사전예약이 시작되고 45분만에 150만대의 주문량이 기록하고 중국의 쿠팡이라 불리는 'JD쇼핑'에서는 첫날 주문량이 250만대를 기록하는 등, 미중 무역갈등 가운데에도 높은 수요를 입증했다.
애플은 아이폰 12시리즈부터 본격적으로 무선의 시대로 접어드는 대목이 소비자의 눈길을 끌고있다. 과거 맥북 등에 사용됐던 기술인 맥세이브(마그네틱 방식 무선충전)를 다시금 선보이고 전용케이스를 함께 공개했다.
언택트 시대에도 아이폰 시리즈의 수요에는 큰 영향이 없는 것으로 관측된다. 또한, 국내 소비트렌드도 온라인구매로 많은 소비자의 관심이 쏠리는 가운데, 스마트폰 공동구매 카페 '사나폰'에서는 무선으로 넘어가는 애플의 전략에따라 사전예약 사은품으로 '에어팟 프로'를 내걸었다.
1차로 아이폰12, 아이폰12 Pro가 먼저 출시된 후 11월초 아이폰12 미니, 아이폰 12 Pro Max가 출시된다.
한편, 아이폰12 시리즈는 출시 직후 품귀현상이 나타날 것이라는 전망이 지배적이다. 1순위 배송을 받기 위해서는 미리 알림 예약을 한 후 23일 00시 예약을 바로 접수하는 것이 빠른 수령을 받을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이다.
유튜브 채널 '찬웅팀장'을 통해 빠르고 정확한 소식을 전하는 찬웅팀장은 자사 '사나폰'카페를 통해 투명한 정보와 발빠른 업계소식을 전하고 있다. 아이폰12 사전예약 프로모션에 대한 세부 사항은 네이버 카페 '사나폰'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