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순창 옻발효식품가치창조사업단, '옻닭용 육수' 리뉴얼 출시

입력 2020-10-19 14:10


옻발효식품가치창조사업단이 옻닭용 육수 제품 2종의 패키지 디자인을 리뉴얼해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사업단에 따르면, 새롭게 출시된 '옻닭용 육수'는 직관적이고 감각적인 컨셉으로 디자인하여 소비자들에게 호감도와 친근감이 느껴지도록 했다. 특히, 기존 대비 디자인 요소를 추가하여 '옻'이 연상시키는 올드한 이미지를 탈피하고, 모던하면서도 세련된 이미지를 강조했다.

'옻닭용 육수'는 △오리지널 △해물맛 2종으로 모두 임실치즈앤식품연구소에서 개발한 레시피를 기초로 하여 제조한 레토르트 식품이다. '옻닭용 육수'에 사용한 국내산 옻나무 추출액은 임실치즈앤식품연구소의 식품개발팀이 연구하고 생산한 원료로서 안전하게 섭취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육수에 황기, 엄나무, 당귀, 숙지황, 감초와 같은 한방 재료와 마늘, 양파, 대파 등의 재료를 같이 넣고 만들어 다른 부재료 없이 조리할 수 있다. 코로나19 유행으로 가정간편식(HMR)의 판매가 증가하고 집에서 직접 보양식을 해먹는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간편한 조리 방법으로 '옻닭', '옻오리'를 만들어 먹을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옻발효식품가치창조사업단은 '옻닭용 육수'를 임실농협 하나로마트, 임실축협을 비롯한 온라인 오픈마켓과 우체국 쇼핑몰, 가금류 전문 유통채널을 통해 판매할 계획이다.

마케팅 담당자는 "옻닭용 육수는 몸에 좋은 옻을 누구나 쉽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만든 가정간편식(HMR)이다"라며 "옻닭용 육수는 조리방법이 아주 간편하고 실온 보관이 가능하기 때문에 캠핑 요리로도 큰 사랑을 받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보였다.

한편, 사업단은 최근 옻나무 추출물에 대한 인체적용시험(우석대학교 부속 한방병원 수행) 결과, 옻 추출물이 '비알콜성 지방간 개선'에 효과가 있다는 유의적인 결과를 확보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