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산업이 동남아시아 최대 온라인 커머스 플랫폼인 ‘쇼피(Shopee)’에 공식 진출했다고 15일 밝혔다.
쇼피는 싱가포르와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베트남, 태국, 필리핀, 대만 등 아시아 7개국에서 운영되고 있으며 서비스 지역의 인구가 6억 명에 달한다.
애경산업은 이중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필리핀, 말레이시아 등 총 4개 국가에서 공식몰을 운영하기로 했다.
쇼피 공식몰에서 가장 먼저 선보인 건 화장품 브랜드 ‘AGE 20’s(에이지 투웨니스)’와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루나(LUNA)’다.
앞으로 ‘에이솔루션(a-Solution)’, ‘FFLOW(플로우)’ 등 화장품과 ‘케라시스(Kerasys)’ 등 생활용품도 공식 입점해 운영할 계획이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코로나19에 따라 세계적으로 온라인 시장의 무궁무진한 ‘확장 가능성’이 나타나고 있다”며 “애경산업은 지난 6월 미국 아마존 진출에 이어 아세안 온라인 플랫폼에 진출함으로써 K-뷰티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며 글로벌 온라인 시장에 대한 확대를 이어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