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코(kik5o) 데뷔 앨범 해외에서 더욱 뜨거운 반응, 음악성은 통한다

입력 2020-10-15 10:41


힙합레이블 메인스트림(MAINSTREAM)의 첫 소속 아티스트인 대세 래퍼 이영지에 이어 1년간의 준비 끝에 공개되는 두 번째 아티스트 키코(kik5o)는 추후 발매될 앨범의 수록 곡 중 2곡을 싱글앨범으로 선 공개하며 10월 10일 공식 데뷔했다.

유튜브 음악전문채널 원더케이(1theK)를 통하여 10일 18시에 공개된 뮤직비디오의 경우 영미권, 동남아시아, 중앙아시아 등을 막론하고 폭발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으며 외국인 좋아요가 3천개가 넘는다는 점에 주목할 만하다.

15일 새벽 1시에는 영국 케이팝 웹메거진에 키코(kik5o)의 인터뷰가 실렸으며, 19일 밤 9시에는 아리랑라디오에서 케이팝을 알릴 목적으로 해외청취자를 위한 사운드케이(Sound K) 초대석에 출연해서 데뷔 앨범 수록곡 인 더 다크(IN THE DARK)와 정크푸드(Junk Food )를 라이브 할 예정이다.

앨범에 수록된 2곡 모두 아티스트 키코(kik5o) 본인이 1년간의 준비를 통해 직접 작사, 작곡하였으며 앨범 전반적인 프로듀싱 또한 직접 담당하였다. 키코(kik5o)만의 넘치는 에너지와 자신감을 음악으로 표현함으로 노래를 통해서 대중문화에 영향력을 끼치고자 하는 키코(kik5o)의 마음이 담겨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