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즈 내 모든 모델이 5G를 지원하고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하는 등 전작 대비 다양한 성능이 강화된 아이폰12 시리즈가 대중의 이목을 끌고 있다. 지난 13일 공개된 이후 많은 대기 수요를 얻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아이폰12와 아이폰12 PRO 2종의 모델이 23일부터 사전 예약을 접수받고, 정식 출시는 30일부터 시작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아이폰12 시리즈는 디스플레이의 크기, 성능 등에서 차이를 보이는 모델을 다양하게 라인 업 하여 더욱 많은 소비층의 선택을 이끌어낼 전망이다. 내구성 또한 강화되었다. 화면을 보호하는 전면 커버에 세라믹 쉴드 소재를 채용하여 스마트폰을 떨어트렸을 경우 금이 가지 않을 확률이 기존 스마트폰에 비해 4배 증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의 경우 A14 바이오닉 칩 셋이 탑재되었으며, IP68 등급의 방수 밎 방진을 지원한다. 카메라는 하위 2종 모델의 후면에 1200만 화소 울트라 와이드, 와이드 카메라가 탑재되었으며, 'PRO' 2종의 모델에는 1200만 화소 울트라 와이드, 와이드, 망원카메라가 탑재되었다. 아이폰12 미니는 상반기 출시한 아이폰SE2가 흥행 가도를 달린 것과 관련하여 보급형 프리미엄 스마트폰의 수요를 확인한 애플이 시장 점유율을 끌어올리기 위해 포함한 전략 모델로 풀이되고 있다. 가장 저렴한 '미니' 모델은 699달러부터 출고 가격이 시작하며, 최상위 모델은 1099달러부터 시작하는 출고 가격이 책정되었다.
이달 말부터 아이폰12 시리즈의 국내 공급이 시작될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출시 초반 품귀 현상이 심화될 것이라는 관측이 지배적이다. 소비자 사이에서는 1순위 배송을 지원하기 위해 발 빠르게 사전 예약 행사를 준비한 스마트폰 공동 구매 카페 '핫버스폰'이 많은 선택을 받고 있다. 아이폰12 시리즈의 얼리버드 사전 예약과 함께 구형 모델의 재고 정리 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무료 판매 라인 업 또한 연일 다채로워지고 있어 많은 소비층의 이목을 끌고 있다.
제조사의 보조금 지원이 없는 아이폰12 시리즈에 대해 이동통신3사 또한 공시 지원금을 낮은 수준으로 책정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 가운데 해당 카페에서는 수준 높은 사은 혜택을 라인 업 하여 연일 신청 접수가 이어지고 있는 양상이다. 바이러스 살균 처리와 동시에 무선 충전이 가능한 무선 살균 충전 거치대와 함께 투명 케이스, 하드 케이스, 강화 유리 케이스로 구성된 케이스 3종을 예약 사은품으로 지급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구매 방식과 관계없이 에어팟 프로를 지급하는 행사 또한 선보이고 있어 각광 받고 있다. 무료 판매 라인 업으로는 아이폰X, 아이폰XR, 아이폰SE2 등의 모델이 선보여지고 있다. 최근 '공짜폰' 행사 모델로 합류된 아이폰SE는 가입 유형에 따라 무료로 개통이 가능하다.
관계자는 이러한 무료 판매 스마트폰은 잔여 재고가 바닥을 보이고 있어 빠른 신청 접수가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아이폰 프로모션에 대한 세부 사항은 네이버 카페 '핫버스폰'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