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흠집제거·광택 디테일링 업체, 청주 '자동차목욕탕'

입력 2020-10-14 11:08
수정 2020-10-15 10:44


완연한 가을 날씨가 이어지며 디테일링 사업장에는 차량 도장면 관리를 문의하거나 작업을 맡기고자 하는 고객들의 발길이 늘고 있다.

자동세차를 하게 되면 먼지나 모래, 이물질이 도장면의 미세한 스크래치를 발생시키기 때문에 신차 또는 특수한 색상 차량의 경우 전문 디테일링은 선택이 아닌 필수다.

단순히 육안으로 검정 또는 흰색이나 남색으로 보일지라도 실제로는 관리가 까다로운 펄도장 또는 특수페인트일 수 있으니 자신의 차량이 어떤 색상인지 도장 코드 정보를 확인해 보는 것이 좋다. 전문 디테일링은 서비스이기 때문에 어떤 업체를 선택하느냐에 따라 만족도가 좌우된다. 온라인커뮤니티에서는 비싼 돈을 들였으나 스크래치만 더 늘었다는 후기도 종종 볼 수 있다.

청주에서 다년간 디테일링 업체를 운영중인 자동차목욕탕 민대홍 대표는 "시간에 쫓기듯 작업하게 되면 눈에 보이든 보이지 않든 품질면에서 좋은 결과가 나오기 어렵기 때문에, 빠른 작업보다는 다소 시간이 걸려도 꼼꼼하게 작업하는 곳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이 같은 원칙을 지키는 곳이 타 지역 고객이 방문하거나, 단골고객이 재방문하는 등 꾸준한 신뢰를 얻을 수 있다."고 전했다.

이에 민대홍 대표는 자동차목욕탕을 방문해 작업한 차량은 직접 작업 히스토리를 블로그와 인스타그램에 게시하는 등, 작업과정을 투명하게 공개하며 고객과의 소통을 꾸준히하여 신뢰를 얻기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편 청주 자동차목욕탕은 차량 상태에 따라 고객이 원하는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신차패키지, 중고차패키지 등 일반매장과 차별화된 특별한 세차프로그램을 만들어 운영중이다. 또한 오랜 노하우로 차량 특성을 먼저 분석하여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