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19 바이러스 유행 이후 환기 가전의 필요성에 공감하는 사람들이 많아진 데다, 2006년 환기설비를 처음 설치한 공동 주택의 제품 교체 주기가 다가오면서 환기시스템에 대한 수요는 계속 증가하고 있다.
이와 관련, 실내 공기질 관리 전문 기업 ㈜하츠가 환기청정기 '로파 S'를 새롭게 출시한다고 밝혔다. '로파 S'는 실내외 공기의 교체를 통한 환기와 함께, 첨단 자외선 발광다이오드(UV-LED) 광촉매 기술을 통한 살균 환기까지 가능한 신개념 환기청정기이다.
하츠가 환기 시장에 새롭게 선보이는 '로파 S' 환기청정기는 오염된 실내 공기는 배출하고, 신선한 외부의 공기는 깨끗이 걸러 유입하면서 UV-LED 광촉매 기술을 통한 살균 환기까지 가능한 제품이다. 0.3㎛의 초미세먼지를 99.95%까지 제거하는 H13등급의 헤파필터가 내외부의 공기를 깨끗하게 환기하고, 살균 모듈을 통해 공기 중의 세균, 박테리아 등을 말끔히 제거할 수 있다. 살균 청정 기능을 활용하면 짧은 시간 내 실내 공기를 빠르고 안전하게 정화할 수 있어 효율적이다.
매일 주기적으로 사용해야 하는 기기 특성상, 최소한의 공간만을 활용해 최저의 소음으로 구현하는 데도 공을 들였다. 가장 슬림한 크기로 외관을 디자인 해 장소의 제약 없이 자유롭게 설치할 수 있고, 강력한 풍량 세기로 운전할 때도 46db 이하의 소음이 발생해 정숙이 필요한 공간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하츠 관계자는 "건설사에서 빌트인 형식으로 제품을 설치했던 과거와 달리, 최근에는 다양한 가정 및 상업 시설에서 직접 환기청정기 설치를 문의하고 있다"며 "로파S 환기청정기는 실내외 공기 환기와 동시에 오염물질의 살균까지 가능한 제품으로 가장 쾌적한 공기 환경을 조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제품 로파 S는 하츠 공식 온라인몰인 '하츠몰'을 통해 자세히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