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KMU 이수현, 데뷔 6년 만의 첫 솔로곡 제목은 ‘ALIEN’

입력 2020-10-07 08:10



AKMU 이수현의 첫 솔로곡 제목은 ‘ALIEN’이라고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가 7일 밝혔다.

YG는 이날 공식 블로그를 통해 우주 배경의 아기자기한 일러스트와 생생한 컬러감이 돋보이는 이수현의 솔로곡 타이틀 포스터를 공개했다.

노래 제목인 ‘ALIEN’을 향해 UFO가 빛을 쏴 주목도를 높였다. 오른쪽 아래에는 에일리언 트로피가 재등장해 앨범 콘셉트와 곡 분위기에 대한 궁금증을 유발했다.

그밖에 구체적인 곡 정보는 여전히 베일에 싸여있다. 앞서 YG는 이수현의 솔로곡을 예고하며 예상을 벗어난 매우 신선하고 색다른 곡이라고 설명한 바 있다.

유리알같은 청량한 목소리에 깊은 감성까지 담은 목소리를 지닌 이수현은 그동안 AKMU에서 한 번도 시도하지 않았던 새로운 모습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수현이 데뷔 6년 만에 발매하는 첫 정식 솔로곡인 만큼 팬들조차 깜짝 놀랄 '특별한 무엇'이 있을지도 관심사다.

2012년 ‘K팝스타’ 시즌2 출연을 통해 ‘악동뮤지션’으로 이름을 알린 AKMU는 2014년 YG에서 공식 데뷔했다. 이후 지난 6년간 수많은 히트곡을 배출하며 ‘믿고 듣는’ 음원 강자로 성장했다.

작년 9월에 발표한 정규 3집 '항해'의 타이틀곡 ‘어떻게 이별까지 사랑하겠어, 널 사랑하는 거지’는 1년이 지난 현재까지도 국내 최대 음원 사이트 멜론 차트에서 28위(2020년 10월 6일자)를 유지하며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한편 이수현은 최근 디즈니 영화 ‘뮬란’의 국내 OST ‘숨겨진 내 모습(Reflection)’을 불러 큰 화제를 모았다. 또한 음악 예능프로그램 ‘비긴어게인 코리아’에 출연해 감미로운 무대로 많은 이의 마음을 파고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