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메이커스에서 흡음파티션을 출시했다. 코로나19로 인해 띄어 앉기, 칸막이 설치 등이 시행되고 있는 요즘 사무실이나 도서관 민원실 등 공공장소에서 자신만의 공간 확보를 위한 파티션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최근 재택근무나 온라인강의가 많아져 집중력을 높일 수 있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으며, 옆사람에게 피해를 주지 않고 업무를 볼 수 있는 콜센터, 대형 사무실, 회의실, 스터디카페 등에도 활용이 가능하다.
또한 뛰어난 흡음기능 뿐만 아니라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하고 있어 소비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아울러 폴리에스테르를 압축한 소재를 CNC 가공해 만든 이 제품은 △0.8m △1m △1.2m 총 3가지 크기로 출시됐으며, 색상은 △브라운 △딥블로 △베이지 △라이트블루 △라이트그레이까지 총 5가지로, 파티션을 설치하고자 하는 공간 인테리어와 조화로운 컬러로 선택할 수 있다.
이 제품의 제조를 맡고 있는 주식회사 소리지오 관계자는 "본 제품은 건축음향 전문기업 '소리지오'에서 개발한 것으로, 건축음향 전문기업 특성에 맞게 파티션에도 흡음기능이 필요하다는 인식에서 제품 개발을 시작하게 되었다. 콜센터 같이 넓은 사무실에서 일을 하다 보면 소리가 울려 업무에 지장을 주는 경우가 많다. 때문에 사무실에 꼭 필요한 파티션에 흡음 기능을 추가함으로써 1석2조의 효과로 주어 업무환경을 개선할 수 있도록 고안했다"라고 밝혔다.
한편, 현재 공동구매 형식으로 판매중인 흡음파티션은 카카오메이커스에서 10월 7일까지 판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