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관장 '동인비', 아마존 입점…미국 시장 공략

입력 2020-09-28 11:29


정관장의 프리미엄 홍삼 화장품 브랜드 동인비가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 미국 아마존에 공식 입점했다고 28일 밝혔다.

동인비는 아마존 내에 단독 브랜드관을 오픈하며 K-뷰티와 한방 화장품에 관심이 많은 미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현지 시장 공략에 나선다. 아마존은 180개 이상의 국가에서 3억 명 이상이 이용하고 있는 글로벌 온라인 커머스다.

동인비는 아마존 브랜드관에서 대표 제품인 ‘1899 싱글 에센스’를 비롯해 ‘1899 시그니처 오일’, ‘자생 원액에센스’ 등 총 20여 종의 스킨케어 제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동인비 스킨케어 라인은 정관장에서 독자 개발한 3대 핵심 원료인 ‘홍삼오일’과 ‘홍삼진액’, ‘홍삼 응축수’를 공통으로 적용했다. '바르는 홍삼'을 실현해 기존의 한방 화장품과 차별화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이정훈 KGC인삼공사 화장품 사업실장은 "미국 시장 내 K-뷰티의 위상이 높아지는 가운데, 이번 동인비의 미국 아마존 공식 입점은 한국을 대표하는 홍삼 화장품 동인비의 우수성을 세계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글로벌 이커머스 시장 확대로 해외 소비자 공략 강화에 나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