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현실 전시 관람 서비스를 통해 새로운 행사/전시의 관람 형태의 비전을 제시할 전망이다.
실제 전시관을 가상현실 공간 안에 구현 후 관람객들에게 선보이는 이번 서비스는 단순히 전시 뷰어에만 머무르는 것이 아니다. 실제 재질을 구현한 모델링 파일 등을 제공하기도 하며, 정확한 거리 측정 시스템을 3D 레이저 스캐닝 카메라로 제작하여, 포인트 클라우드 시스템 등을 활용해 추후 전시관의 이동 등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측량 데이터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몽규만의 창의적이고 효율적인 웹 기획을 통하여 요청에 맞춘 서비스 홈페이지를 직접 제작하여 관람객이 좀 더 몰입할 수 있는 환경도 조성할 계획이다. 내외부적으로 관람객이 전시에 최대한 몰입할 수 있고, 하나의 전시나 행사를 완벽하게 아카이빙하는 비대면 온라인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몽규의 온라인 전시관 서비스의 목적이다.
이를 위하여 몽규는 약 2억원 규모의 촬영 3D VR 촬영 장비 자체 투자와 소프트웨어 R&D를 진행했다. 건축 측량용 레이저 카메라인 Leica카메라의 활용과 Matterport 소프트웨어 시스템을 개량하여 오픈한 이번 서비스를 시행하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등으로 침체된 사회적 분위기를 반전시키고 나아가 새로운 전시 서비스의 비전을 제시한다는 것이 몽규 프로덕션의 목표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