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제니가 블랙홀처럼 빠져드는 깊은 눈빛으로 공기마저 압도했다.
YG엔터테인먼트는 23일 오후 4시 공식 블로그에 블랙핑크 정규 1집 ‘THE ALBUM' 제니 개인 포스터를 추가 게재했다. 앞서 공개된 포스터에서는 강렬한 몽환미를 발산했다면, 이번에는 애절한 분위기로 반전 매력을 선사했다.
포스터 속 제니는 브라운 아이 메이크업과 골드 톤의 볼드 액세서리로 포인트를 줬다. 특히 사연을 담고 있는 듯한 눈빛이 시선을 끈다. 공기마저 압도하는 깊은 눈빛이 강렬하면서도 아련한 무드를 자아내며 신곡 콘셉트에 대한 궁금증을 유발했다.
블랙핑크는 앞서 지난 22일 지수를 시작으로 제니까지 상반된 톤의 두 가지 포스터를 순차적으로 공개했다. 사전 티징 포스터만으로도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으면서 아직 베일에 싸인 로제와 리사 개인 티저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블랙핑크는 데뷔 4년 만의 첫 정규앨범 ‘THE ALBUM’ 음원 전곡을 오는 10월 2일 발표한다.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만큼 공개 시간은 미국 동부시간 기준 0시, 한국 시간으로 같은 날 오후 1시다.
블랙핑크는 앞서 선공개 싱글 'How You Like That'과 'Ice Cream'을 연이어 히트 시키며 글로벌 음악 시장에서의 존재감을 키웠다.
'How You Like That'은 미국 MTV 비디오 뮤직 어워즈 수상에 이어 유튜브가 선정한 '올여름 최고의 곡'으로 등극하는 등 눈부신 성과를 남겼다. 아울러 셀레나 고메즈와 함께한 'Ice Cream'은 미국 빌보드 '핫100' 차트에서 13위를 기록, K팝 걸그룹 역대 최고 순위를 자체 경신했고 3주 연속 차트인에 성공했다.
특히 이 두 곡은 블랙핑크의 상반된 매력을 각각 보여줬다는 점에서 의미를 더했다. ‘How You Like That’이 힙합 베이스 음악에서 나오는 블랙핑크 특유의 걸크러시와 강렬한 퍼포먼스를 내세웠다면, ‘Ice Cream’은 이들이 처음 시도한 귀엽고 상큼한 콘셉트의 팝 장르 곡이었다.
선공개 싱글의 인기 '쌍끌이'에 블랙핑크 정규앨범 선주문량 추이도 예사롭지 않다. ‘THE ALBUM’의 1차 선주문량은 예약 판매 6일 만에 80만 장으로 집계됐다.
블랙핑크의 정규 1집 ‘THE ALBUM’ 피지컬 음반은 10월 6일 전국 온·오프라인 음반 매장에 출시된다. 10월 14일에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다큐멘터리 ‘블랙핑크: 세상을 밝혀라(BLACKPINK: Light Up the Sky)’도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