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포족'은 '집콕' 준비 중…G마켓·옥션, 가공식품 '불티'

입력 2020-09-21 10:26
최근 한주 가공식품 판매, 전년비 40%↑


G마켓과 옥션은 추석을 앞둔 최근 한 주(9/11-9/17) 동안 가공식품 판매량이 작년 추석에 비해 40% 증가했다고 21일 밝혔다.

올해 추석 귀성을 포기한 이른바 '귀포족'을 중심으로 온라인을 통해 연휴 먹거리 구매가 늘어났기 때문이다.

우선 간편하게 한 끼를 해결할 수 있는 가정간편식 판매량이 전체 50% 늘었다.

면류도 인기였는데 칼국수 판매량은 3배(211%), 우동(171%)과 짜장면/짬뽕(104%)은 각각 2배씩 올랐다.

이외에도 도넛(344%), 베이글(209%) 등 베이커리·과자 판매량이 크게 올랐고, 안주용으로는 족발(404%), 폭립(213%) 등 축산가공식품이 인기를 끌었다.

양재도 이베이코리아 마트뷰티실 팀장은 "올해 추석은 온라인을 통한 선물 구매는 물론, 귀포족을 위한 식품 판매 역시 눈에 띄게 증가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