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상교육 와이즈캠프, 비대면 시대 맞춤교육으로 공백 없는 초등 학습관리 진행

입력 2020-09-18 15:00


사회적 거리두기가 연장될 가능성이 붉어지면서 학생들의 비대면 수업이 계속되거나 상황이 좋아지더라도 이번 2학기의 경우 비대면과 대면 수업이 병행될 것으로 예상된다. 하지만 학사과정 대신 제공하는 학습이 반복적이고, 숙제로 대체하는 등 학습에 부족함을 느껴 가정학습의 대안으로 새로운 학습법을 찾고 있는 경우가 늘고 있다.

와이즈캠프는 국정교과서 발행사로 선정된 비상교육의 초등 스마트 학습기로, 국내 교육 업계 유일 비주얼씽킹을 학습기 내 접목해 특허 출원했으며, 온라인 개학 후 학교 선생님들이 학습 자료로 활용된 바 있다.

비대면 학습을 찾는 학부모들을 위해 와이즈캠프 학습기 메인 화면에 학교 원격수업이 이루어지는 EBS, E-학습터, 위두랑 바로가기 서비스 제공과 함께 담임선생님의 1:1 개인별 맞춤 학습 관리를 통해 지역, 학교마다 다른 학교 진도를 조정하고 있다.

이 외에도 24시간 내 답변이 가능한 학교 숙제 도우미를 추가 운영하고 있어 아이들 학습에 신속하고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특히 스마트 학습 업계 유일 진행되는 비대면 온라인 그룹 참여형 화상수업은 매월 2회 진행되고 있어 교사와 학생들이 쌍방향 소통이 가능하다는 부분이 장점이다.

화상 수업은 과목별 담당 선생님과 다른 지역의 친구들 최대 10명과 온라인으로 만나 함께 학교 진도를 진행한다.

그룹 참여형 화상수업은 과목 선생님이 개인별 질문, 문제풀이, 발표 등을 유도해 참여하는 모든 인원이 발표력과 표현력 등을 기를 수 있다.

또한 와이즈캠프의 비주얼씽킹이 제공돼 예습과 복습이 가능하다. 초등 전 학년 전 과목 학습 범위가 포함돼 있는 '개뼈노트', 초등 맞춤형 국ㆍ영 '말뼈사전', 글의 성격에 맞게 읽는 방법을 제시하는 '글뼈읽기'가 있다.

비주얼씽킹 학습법은 실제 초등학교 교사 78%가 활용하는 교수법으로, 와이즈캠프 선생님들은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학습을 제공하기 위해 비주얼씽킹 지도사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다. 관계자는 "정회원 재구매율 역시 약 78% 이상이 될 정도로 정회원 학부모님들의 만족도가 높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와이즈캠프는 10일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전 과목 진도 학습과 단원 평가, 서술형 평가, 첨삭, 프리미엄 학습 등을 받아볼 수 있다. 또한 급수 한자책과 비상교육 수학 문제집을 신청자 모두에게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