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딩 및 퍼포먼스 마케팅 전문 그룹 이루다마케팅은 최근 '100LABS(일공공랩스)'의 브랜드 컨설팅 및 온라인 쇼핑몰 구축, 퍼포먼스 마케팅 등 브랜드 런칭과 홍보 마케팅 프로젝트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100LABS는 대상그룹 지주사 대상홀딩스의 자회사인 ㈜디에스앤에서 새롭게 론칭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이다.
통계청에서 발표한 '2019년 12월 연간 온라인쇼핑 동향'에 따르면 지난해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134조 5830억 원으로 전년 대비 18.3% 증가했으며, 최근, 코비드로 인한 언택트 소비로 온라인 쇼핑 시장 규모는 지속적으로 성장 추세에 있다.
이에 브랜딩과 퍼포먼스를 연계한 마케팅은 빠르게 증가하는 소비 트렌드 속 브랜드의 안정적인 세일즈 환경을 구축할 수 있는 핵심으로 떠오르고 있다. 브랜드 경쟁력을 명확하게 기획, 표현해야 고객을 사로잡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이루다마케팅은 모회사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의 젝시믹스, 휘아 등 브랜드의 성공적인 런칭 경험과 마케팅 노하우를 바탕으로 ㈜디에스앤 '100LABS'의 브랜드 컨설팅 및 온라인 쇼핑몰 구축 프로젝트까지 전반적인 론칭과 홍보 마케팅 프로젝트를 함께했다.
또한 함께 한 100LABS(일공공랩스)는 더 나은 삶을 위한 100가지 프로젝트'라는 의미로 지난 10일 런칭, 이커머스를 통해 일상생활 속 소비자의 수요를 신속하게 파악하고 만족시키는 라이프스타일 전반을 아우르는 브랜드이다.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소비(언택트 소비문화)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온라인 쇼핑 규모는 지속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며 "온라인 소비 트렌드에 맞춰 사용자 중심의 직관적인 기획력과 마케팅은 신규 브랜드 론칭에 필수 요소"라고 소개했다. 이어 "식품기업 대상의 신뢰성과 좋은 원료를 기반으로 제작된 상품력을 소비자에게 효과적으로 노출, 소통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고 강조했다.
100LABS(일공공랩스)가 첫 선을 보인 제품은 뷰티케어 라인의 '엄마의 목욕탕 레시피', '쌀롱드리'이다. '엄마의 목욕탕 레시피'는 집에서 즐기는 엄마의 스킨케어 비법을 컨셉으로, 엄마들이 목욕탕에서 쓰던 좋은 원물과 노하우를 활용한 레시피로 만든 스킨케어 브랜드다. '쌀롱드리'는 피부미용에 좋은 원료로 사랑받는 쌀로 만든 유기농 스킨케어 브랜드로 순수하고 건강한 이미지의 박규영을 모델로 발탁했다.
프로젝트에 참여한 이루다마케팅은 "화장품의 주 소비층인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타겟으로 시대적 소비 트렌드에 최적화된 마케팅을 전개하겠다"며 100LABS(일공공랩스)의 브랜드 인지도 및 광고 성과를 높이기 위해 SNS 캠페인, SA, GFA, 브랜디드 광고 콘텐츠 등의 브랜딩과 퍼포먼스 마케팅을 동시에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루다마케팅은 100LABS(일공공랩스)의 브랜드 컨셉부터 쇼핑몰 구축, 광고 영상 제작 및 기획 전반의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하며 향후, 퍼포먼스 및 브랜딩 서비스 확장에 자신감을 보였다. 국내 최대 쇼핑 광고대행사를 넘어 다양한 분야로 사업 역량을 펼치고 있는 이루다마케팅의 다음 행보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