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드만삭스의 자동차주 탑픽 5 [월가 분석]

입력 2020-09-15 07:15
골드만삭스가 추천하는 자동차주 5

월가의 심층 분석을 들여다보는 시간입니다. 올해 테슬라가 세 자리수 수익률을 거두는 등, 온실가스배출 감축 및 안전성 향상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자동차 기술산업이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이에 따라 오늘은 골드만삭스가 추천하는 자동차 관련 종목 5가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골드만삭스의 선택 종목1: 제너럴 모터스

먼저 골드만삭스는 GM을 꼽고 있는데요. 골드만삭스는 GM이 전기자율주행차 부문에서 기회가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GM은 무인 자율주행 기술에 투자하고 있고, 또한 얼티엄 배터리 플랫폼과 전기차량 부문에서 새로운 파트너십을 적극적으로 맺고 있는데요. 최근에는 니콜라의 지분 11%을 취득해, 차량용 배터리를 공급하고 픽업트럭 '배저'도 제작하겠다고 전한바 있습니다. 현재 골드만삭스는 GM에 대한 목표주가를 36달러로 제시하고 있습니다.

골드만삭스의 선택 종목2: 센싸타



다음으로 골드만삭스는 전기차 관련 회사인 센싸타를 강력 매수 리스트에 포함시켰는데요. 골드만삭스는 센싸타가 전자부품 공급업체인 '기가박'을 인수하는 등의 M&A에 힘입어, 전기차 시장에서 선전할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또한 센싸타는 올해 3분기 가이던스를 상향조정했는데요. 골드만삭스는 현재 센싸타의 밸류에이션이 매력적이라고 보고 있는데, 이는 현재 다른 자동차회사들은 통상적으로 EPS의 18배에 거래되고 있는 반면에, 센싸타의 주가는 EPS의 12배 정도에 거래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골드만삭스는 센싸타에 대한 목표주가를 56달러로 제시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골드만삭스의 선택 종목3: 앱티브

이와함께 골드만삭스는 차량용 전장부품 및 자율주행 전문회사인 앱티브를 추천 종목으로 꼽고 있는데요. 앱티브는 커넥터와 고전압 배선장치 그리고 자율주행 부문에 있어서 시장 내 강한 입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에 긍정적인 수주 실적을 보이고 있는데요. 이를 반영하여, 골드만삭스는 앱티브에 대한 목표주가를 89달러에서 94달러로 상향조정했습니다.

골드만삭스의 선택 종목4: TE커넥티비티

한편, 골드만삭스는 TE 커넥티비티도 추천하고 있는데요. TE 커넥티비티는 자동차 커넥터 부문의 선두기업으로서, 안전성과 온실가스 배출감축 등의 문제를 해결함에 있어 센서와 커넥터를 솔루션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골드만삭스는 TE 커넥티비티에 대한 목표주가를 108달러로 제시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골드만삭스의 선택 종목5: 암페놀

마지막으로 골드만삭스는 산업용 및 차량용 커넥터 생산업체인 암페놀을 꼽고 있는데요. 암페놀은 차량 당 센서 수량과 커넥터가 증가하는데 따라 수혜를 입을 것으로 보이고, 관련 산업 분야에서 유리한 입지에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골드만삭스는 암페놀에 대한 목표주가를 112달러에서 116달러로 상향조정한 상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