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어송라이터 이윤찬, ‘비밀의 숲2’ OST ‘또 다른 문’ 12일 공개

입력 2020-09-12 10:40



싱어송라이터 이윤찬이 ‘비밀의 숲2’ OST의 네 번째 주자로 나선다. 선우정아, 하연우, 가호에 이어 참여하게 됐다.

이윤찬이 참여한 tvN 드라마 ‘비밀의 숲2’ OST ‘또 다른 문’이 12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또 다른 문’은 쓸쓸하고 비밀스러운 분위기로 은폐된 진실을 추적해가는 인물들의 이야기를 담아낸 곡이다. 존재감 있는 오리지널리티를 들려주는이윤찬이 작곡과 가창으로 참여했다.

끝없이 계속되는 문으로 가려진 진실을 찾아가는 여정을 그려낸 노랫말에는 ‘이태원 클라쓰’ OST ‘시작’, ‘나의 아저씨’ OST ‘어른’, ‘시그널’ OST ‘길’ 등의 작사를 담당했던 서동성이 참여했으며, ‘이태원 클라쓰’ OST ‘시작’, ‘시그널’ OST ‘회상’, ‘나의 아저씨’ OST ‘무지개는 있다’ 등을 편곡했던 엉클샘이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이윤찬은 세계 최대의 인디페스티벌 2015 에머겐자 파이널에 한국 대표로 참여하며 해외 관계자들의 호평을 끌어냈던 아티스트이다. 최근까지 ‘데이먼’이라는 예명으로 활동했던 이윤찬은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 ‘아이템’, ‘친애하는 판사님께’, 영화 ‘킹콩을 들다’, ‘부러진 화살’ OST 등 다양한 영화와 드라마에 가창과 작곡, 디렉터로 참여했으며 ‘겨우살이 (봄을 바란다)’, ‘In This Love’ 등의 곡을 통해 자유로운 목소리가 전하는 깊은 울림을 선사한 바 있다.

한편 ‘비밀의 숲2’는 검경수사권 조정 최전선의 대척점에서 다시 만난 고독한 검사 황시목(조승우 분)과 행동파 형사 한여진(배두나 분)이 은폐된 사건들의 진실로 다가가는 이야기를 담은 드라마로 매주 토, 일 오후 9시에 방송되며, 이윤찬이 참여한 OST ‘또 다른 문’은 12일 오후 6시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