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PA 마케팅은 이제 온라인마케팅에서는 그리 어려운 단어가 아니다. Cost Per Action의 줄임말인CPA는 흔히 고객이 상담신청문의를 남기면 그에 따른 비용만 지불하면 되는 가장 합리적인 마케팅으로 불린다. 기업은 관심고객을 모아준 만큼의 비용만 지불하고, 마케터는 별도의 광고주 응대에 따르는 피로도가 없어 상호간에 유익한 광고 방법이기도 하다. 이러한 CPA 광고는 상담신청을 남긴 고객의 DB 하나하나가 소중한 자산이다.
CPA 마케팅 솔루션 개발 기업 ㈜미다웍스는 여러 CPA 광고 전문가들과의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CPA 전문 솔루션 '디비쉐어'를 시장에 내놓은 바 있다. 디비쉐어는 DB의 정확한 유입 통계 분석, 편리한 상담원 DB 분배, 여러 사업체를 통합적으로 관리하는 기능, 유려한 디자인, 편리한 인터페이스 등으로 CPA 마케팅 쪽 관심자들에게는 이미 유명한 솔루션이다.
이번에 내어놓은 신작 디비매니저는 수집된 고객 DB를 관리할 수 있는 전문적인 솔루션이다. 디비쉐어가 CPA 마케팅을 실제 진행하면서 DB를 모으고 총괄 관리하는 통합버전이라면, 디비매니저는 이미 모은 DB를 관리하는 쪽에 포커스를 맞춘 솔루션이라 할 수 있다. 외부 마케터로부터 DB를 공급받고, 내부적으로 그 DB를 관리만 하고자 하는 기업들의 경우가 딱 적합하다 할 수 있다. 여러 마케팅 업체로부터 DB를 많이 받는 업체의 경우에는 디비매니저를 통해 다른 업체로 또 DB를 판매하거나 공급할 수도 있다.
특히 디비매니저 버전 출시 소식이 반가운 이유는 합리적인 월 사용료 방식으로 보다 많은 기업들에게 사용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는 점이다. 자체 CRM처럼 맞춤형으로 다양한 개별 세팅을 세부적으로 만질 수 있고, 모바일 버전까지 아우르는 편리하고도 한층 수준 높아진 디자인까지도 경험할 수 있다. CPA 마케팅을 통해 모은 고객 상담 신청 DB를 하나의 플랫폼 내에서 주고받아 보안적인 부분을 한층 더 강화할 수 있다는 것도 매력적이다.
한편 디비매니저를 제작한 ㈜미다웍스는 사용자 신뢰도가 높은 CPA파트너 솔루션 '디비쉐어'와 가장 쉬운 랜딩페이지 제작 솔루션인 '쉐어랜딩', 마케터를 위한 순위체크 솔루션 '투탑', 포털사이트 키워드 조회 수를 조회할 수 있는 앱 '키워드매니저' 등을 제작·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