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대 이후 지구 온난화 및 자원 낭비로 인한 다양한 범지구적 문제들이 초래되고 있다. 이에 2009년 환경부는 '폐기물도 소중한 자원'이라는 인식을 높이고 자원 절약, 재활용, 폐자원 에너지화 등의 자원순환 실천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매년 9월 6일을 '자원순환의 날'로 정했다.
이러한 가운데 CJ제일제당 백설은 자원순환의 날을 맞이해 '자연을 먼저 생각하는 백설 식용유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9월 한 달간 온라인 및 오프라인 동시 진행되는 이 캠페인을 통해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이고 재활용률은 높인 백설 식용유 소비를 통해 지구를 생각하는 착한 소비를 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캠페인에 앞서 백설은 플라스틱 사용량을 절감한 용기에 투명한 PET와 재활용 공정에서 쉽게 분리되는 라벨을 사용해 재활용성이 높도록 백설 식용유 패키지를 리뉴얼했다. 이번 캠페인의 오프라인 광고에서는 '백설, 자연을 먼저 생각합니다'라는 메인 메시지와 함께 소중한 지구촌을 위해 백설이 식용유를 통해 먼저 시작하겠다는 포부를 전한다. 해당 오프라인 광고는 서울, 부산, 대구 지하철 스크린 도어 및 서울 버스쉘터에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백설의 자연 친화적인 착한 변화를 알리기 위해 온라인 캠페인도 진행한다. 온라인 캠페인 사이트에 접속하면 백설의 새로운 변화 스토리를 볼 수 있고, 백설 공유 이벤트 및 퀴즈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공유 이벤트인 '#같이백설해유'는 이벤트 사이트 내에서 '새롭게 변한 백설', '백설 식용유 착한 배출 Tip' 등의 이미지를 다운로드 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공유하면 된다. 추첨으로 삼성 제트 청소기(1명), 삼성 더 플레이트 인덕션(2명), 친환경 쿨러 백&백설 식용유 3종(100명) 등의 경품을 증정하고, 퀴즈 이벤트는 주어진 초성으로 백설 식용유의 바뀐 점을 맞히면 추첨으로 백설 식용유 선물세트를 증정한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친환경 가치 소비 트렌드 및 환경문제에 대한 사회적 책임 선도를 위해 백설 식용유 패키지 리뉴얼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변함없이 친환경을 선도하는 브랜드가 되겠다"고 전했다.
한편 백설은 캠페인 진행 외에도 추석 시즌에 맞춰 '백설 식용유 선물세트'를 판매할 예정이며, 이벤트 관련 자세한 정보는 백설 식용유 이벤트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