숭실사이버대학교(총장 정무성)는 2020학년도 2학기 신입생 및 편입생을 대상으로 온라인 오리엔테이션(OT)을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2학기 온라인 오리엔테이션은 대학 홈페이지를 통해 9월 1일 이후부터 입학생 및 재학생이라면 원하는 날짜와 시간에 언제든 자유롭게 시청할 수 있다.
숭실사이버대학교 학생서비스팀은 신입생들에게 학교생활에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온라인 학습 환경에 적응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매년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하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19 재확산에 대응해 숭실캠퍼스에서 진행되던 기존 오프라인 오리엔테이션을 온라인으로 대체하여 진행한다.
온라인 오리엔테이션은 HTML5 기반의 동영상 콘텐츠로 제작되었으며 총장 환영사 및 대학소개를 시작으로 강의듣기 필수 설정 항목인 컴퓨터 학습환경 설정과 학번 찾기, 수강신청 전 유의사항, 수강신청 방법, 등록금 확인 및 과납금 환급 신청 방법에 대한 안내사항뿐 아니라 장학 안내 및 신청, 성적평가 방법 및 기준, 모바일 학습 프로그램, 원격지원상담 시 유의사항 등 온라인 학습에 도움이 되는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김지은 학생서비스팀장은 "코로나 사태의 장기화에 대비하기 위해 지난 학기에 이어 2학기에도 온라인으로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은실 입학학생처장은 "새로운 숭사인이 된 올해 2학기 신입생 및 편입생들의 입학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숭실사이버대는 미래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명문 온라인 교육기관으로, 강력한 콘텐츠뿐 아니라 최첨단 기술을 접목한 교육시스템과 교육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 우리 학교의 모든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향해 씩씩하게 나아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