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만족시 전액 환불"…위메프, 모든 신선식품군에 '품질보장'

입력 2020-09-02 10:15
위메프는 신선식품 구매 고객이 품질에 만족하지 못한 경우 100% 환불해 주는 ‘신선식품 품질보장 프로그램’을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위메프는 지난달 정육, 견과 상품군을 대상으로 ‘신선식품 품질보장 프로그램’ 시범 서비스를 시행한 결과, 고객만족도가 높아 보장 범위를 농·축·수산물 등 전체 신선식품으로 확대하고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설명했다.

포크밸리 한돈, 설성목장 한우 등 우수 축산물부터 농협 과일·채소류, 산지 직거래 수산물들이 품질보장 대상이다. 이들 상품은 모두 위메프가 정한 위생 검사, 안전 관리 기준을 통과, ‘품질보장’ 마크를 부여받았다. 품질보장 상품 구매 고객은 사유와 상관없이 제품 수령일 다음 날까지 100% 환불을 요청할 수 있다. 반품 시 발생하는 배송 비용도 무료다.



위메프는 서비스 정식 시행을 기념해 △포크밸리 냉장 삼겹살 500g △달콤한 구워먹는 불고기(천국행), 맛있게 매운 구워먹는 불고기(지옥행) △프랑스산 모짜렐라 치즈 듬뿍 돈까스 160g △사천짜장 양념블록 480g 등을 할인가에 판매한다. 또 품질보장 상품에 사용할 수 있는 최대 10% 할인 쿠폰도 발급한다.

진원태 위메프 식품실 실장은 "품질보장 시범 서비스 기간 반품률이 0%에 가까울 정도로 품질을 인정받았다"며 "계속해서 우수한 품질의 상품을 엄선하고 꼼꼼히 관리해 신뢰도 높은 신선식품을 더 많이 고객에게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