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남구 음식점 발굴 위한 '먹튜브를 찾아라' 유튜브 공모전 신청 접수 중

입력 2020-08-27 09:00


대구 남구청이 주관하고 대구광역시가 후원하는 대구광역시 남구 음식점 발굴 프로젝트 '먹튜브를 찾아라!' 남구 유튜브 공모전이 진행되며 현재 참가 신청을 받고 있다.

금번 유튜브 공모전은 앞산맛둘레길, 앞산카페거리, 안지랑 곱창골목의 '앞산 3대 맛길'과 '바다맛길' 일대, '봉덕맛길' 일대 등 대구 남구의 대표적인 5대 먹거리 골목에 위치한 음식점들을 대상으로 하며, 이곳들의 위생등급제 지정음식점과 대(代)를 이은 음식점들을 찾아 먹방 영상을 제작 후 개인 유튜브 계정에 등록하면 된다.

동일 음식점에서 여러 팀이 촬영하게 될 경우 최고점 획득 영상만 수상대상이 되고 나머지 유튜버들이 그 음식점에서 촬영한 영상은 수상작품에서 제외된다.

8월 30일까지 참가신청을 받으며, 유튜브 업로드는 오는 8월 31일부터 10월 4일까지다. 심사는 10월 6일 예정되어 있으며 우수 유튜버를 선정해 대상 팀은 100만원의 상금과 대구시장상 수상, 최우수상 2팀은 각 50만원과 대구남구청장상, 우수상 3팀 각 30만원과 대구남구청장상을 수여한다. 우수영상시상은 10월 25일 예정되어 있다. 최종 선정된 유튜버는 남구 음식점 홍보영상을 재촬영하게 되며 재촬영비 20만원도 지원된다.

공모전 관계자는 "대구 남구 내 숨은 맛집과 역사 깊은 맛집, 신메뉴 맛집, 특이한 맛집 등을 발굴해 전국에 알릴 수 있는 효과적인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고 전했다. 대구 남구 유튜브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 문의 및 신청은 대구시 남구청위생과로 연락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