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로 살펴본 아파트 브랜드…대우 푸르지오 '톱'

입력 2020-08-21 11:07
국내 브랜드 아파트 20개 대상
대우 푸르지오 관심도 1위
부영 사랑으로 호감도 1위


국내 20개 주요 브랜드 아파트에 대한 소비자 관심도를 조사한 결과 대우건설 '푸르지오'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21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는 최근 100일간 온라인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국내 20개 브랜드 아파트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밝혔다.

조사 채널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다.

조사대상 브랜드 아파트는 ▲대우 푸르지오 ▲현대 힐스테이트 ▲GS 자이 ▲롯데캐슬 ▲대림 e-편한세상 ▲삼성 래미안 ▲두산 위브 ▲호반 써밋 ▲중흥 S클래스 ▲포스코 더샵 ▲금호 어울림 ▲반도 유보라 ▲SK 뷰 ▲코오롱 하늘채 ▲현대 아이파크 ▲한신 더휴 ▲우미 lynn ▲한화포레나 ▲태영 데시앙 ▲부영 사랑으로 등이다.

분석 결과 대우 '푸르지오'가 17만7,781건으로 21개 브랜드중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

현대 힐스테이트 11만9,448건, GS 자이 9만1,118건, 롯데캐슬 7만9,393건, e-편한세상 5만6,159건으로 관심도 빅5를 차지했다.

이어 삼성 래미안, 두산 위브, 호반 써밋, 중흥 S클래스, 포스코 더샵, 금호 어울림, 반도 유보라, SK 뷰, 코오롱 하늘채, 한신 더휴 순으로 나타났다.

긍정률에서 부정률을 뺀 수치인 순호감도를 살펴본 결과 '부영 사랑으로'가 가장 높아 눈길을 끌었다.

소비자 순호감도는 부영 사랑으로, 대림 e-편한세상, 한화 포레나 3개 브랜드가 60%대 이상의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부영 사랑으로의 순호감도는 64.59%로 20개 브랜드 중 가장 높았다.

반면 GS 자이의 순호감도는 39.69%를 기록해 20개 브랜드 아파트중 가장 낮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