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ZY, 20일 ‘Not Shy’ 음악방송 돌입…무더위 날릴 짜릿 퍼포먼스 예고

입력 2020-08-20 15:05



ITZY(있지)가 20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신곡 'Not Shy'(낫 샤이) 음악 방송 활동에 돌입한다.

완벽 칼군무와 능숙한 무대 매너로 '무대 장인' 수식어를 꿰찬 ITZY는 새 퍼포먼스 관전 포인트를 직접 소개하며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멤버들은 "퍼포먼스의 전체적인 대형과 구성이 새롭다. 또 강약 조절이 확실한 안무인데, 음악이 고조될 때 정적인 동작으로 대비를 주는 것이 관전 포인트다. 무대에서 더 큰 에너지를 전달하기 위해 열심히 체력을 길렀다" "포인트 안무는 양손으로 입을 가렸다가 보여주는 'Not Shy 춤'으로, 숨길 것 없이 당당하다는 의미를 담았다"고 세세하게 설명했다.

팀의 전매특허인 파워풀한 안무는 물론 여유로운 제스처와 그루브, 능청스러운 표정 연기로 글로벌 팬들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이들은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21일 KBS2 '뮤직뱅크', 22일 MBC '쇼! 음악중심', 23일 SBS '인기가요'에 연달아 출연해 컴백 첫 주를 화려하게 장식한다.

방송 출격을 앞둔 ITZY는 '4세대 대표 걸그룹'이라는 수식어에 걸맞은 엄청난 화제성을 입증하고 있다.

18일 ITZY 공식 SNS 계정에 업로드된 'ITZY "Not Shy" @ LIVE PREMIERE'(있지 "낫 샤이" @ 라이브 프리미어), 같은 날 오후 11시 오픈한 Mnet 디지털 스튜디오 M2의 스페셜 댄스 채널 'STUDIO CHOOM'(스튜디오 춤) 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의 유튜브 조회 수가 19일 오후 기준 각각 200만 회를 넘어선 것.

뮤직비디오 역시 공개 17시간 만에 유튜브 조회 수 1000만 뷰를 돌파, 그룹 자체 신기록을 경신했다. 20일 오후 2시 현재 1979만 회를 기록 중이다.

떴다 하면 뜨거운 화제를 모으고, 높은 조회 수까지 견인하는 '신 유튜브 조회 수 강자' ITZY가 이번 활동에서 또 어떤 활약을 펼칠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지난 17일 공개된 새 미니 앨범과 동명의 타이틀곡 'Not Shy' 역시 국내외 차트를 휩쓸고 있다.

타이틀곡은 발표와 동시에 네이버뮤직, 벅스, 지니뮤직 등 국내 주요 음원차트 실시간 차트 1위에 오른데 이어 18일자 벅스, 지니뮤직 일간 차트 정상을 차지했다.

같은 날 일본 라인 뮤직 일간 차트에서도 1위를 기록해 뜨거운 해외 인기도 입증했다.

18일 오전 선주문 20만 장을 돌파한 신보는 18일 기준 국내 음반 집계 사이트 한터 차트의 음반 일간 차트 1위, 가온 차트의 리테일 앨범 일간 차트 정상을 동시에 석권했다.

이처럼 팬덤 규모의 척도가 되는 음반 판매량에서도 초강세를 보이며 놀라움을 안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