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Bank, 2020 베트남 국내 최고의 소매 은행 선정

입력 2020-08-20 09:53


[사진 : vietnamfinance]

아시아 금융전문지 아시아 뱅킹앤파이낸스(Asian Banking & Finance)는 회원사들이 투표를 통해 뽑은 '올해의 국내 레테일 뱅크상 - Best domestic retail bank 2020'으로 HDBank가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HDBANK는 CIMB, OCBC, 씨티은행, 애그리뱅크, 베트콤뱅크, BIDV, HSBC, 스탠다드차타드 등과 함께 올해의 은행(the banks awarded this year)으로 선정됐다.

'국내 리테일 뱅크상'은 리테일 부문을 중심으로 운영 규모, 비즈니스 네트워크, 서비스 및 솔루션, 유틸리티 제품 및 서비스와 시장 기여도 그리고 객관적인 고객 리뷰 등 전 분야에서 2019년 사업성과를 바탕으로 최고의 영예를 회원사 투표로 가리게 된다.

특히 HDBANK가 일반 및 소매 분야에서 거둔 성과는 소매, 소비자, 중소기업에서 선도적인 소매 은행으로 도약하기 위한 오리엔테이션을 구현한 결과로 아시아 뱅킹앤파이낸스 회원사들은 HDBank의 노력과 성과를 높이 평가해, 투표로 이어진 것으로 풀이된다.

HDBANK는 인수합병(M&A) 역량을 바탕으로 탄탄한 재무 기반과 뛰어난 시스템 규모에서 시장 정상을 차지하기 위해 이 오리엔테이션 전략을 구현했다.

그 이후, 은행은 금융, 소비, 소매, 항공, 에너지 등 고객 데이터로 독특한 생태계를 구축해 왔으며, 전국 개인, 가계 또는 중소기업의 수요에 맞게 상품과 서비스를 다양화하고, 동시에 시장 점유율을 지속적으로 확대하여 그 수를 증가시키고 있다.

HDBank는 소매 부문 외에도 디지털 서명을 통해 완전한 온라인 비즈니스 계정을 개설하는 서비스의 금융시장 리더이다.

한편, HDBank는 '국내 최고의 소매은행'으로 2년 연속 아시아은행(Asian Bank & Finance for HDBank)의 영예와 함께 앞서 HR아시아로부터 3년 연속 베트남 은행 중 유일하게 '아시아 최고의 직장 2020'으로 뽑힌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