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티오라&팬그램, 헤럴드 선정 ‘2020 대한민국 미래경영대상’ 수상

입력 2020-08-19 10:12


알티오라&팬그램어학원이 국내 대표 영자신문 코리아헤럴드(The Korea Herald)가 선정한 ‘2020 대한민국 미래경영대상’ 영어&영재교육 부문을 수상했다.

러닝앤코는 2002년 서울 교육특구에서 영어유치원을 설립한 이후 단순하게 영어교육에 머물지 않고, 21C 4차 산업혁명시대를 넘어 5차 산업혁명시대를 살아갈 우리나라 미래세대를 위한 새로운 교육 패러다임을 만든 공적이 인정되어 ‘미래경영대상’으로 선정됐다.

특히 미국 유일 영재학회(National Association for Gifted Children) 회장이자 미국 영재교육을 확립한 줄리앙 스탠리를 기린 존스홉킨스대학(JHU) 석좌교수(Julian Stanley Endowed Professor)인 조나단 플러커(Jonathan Plucker)교수와 협력해 전세계에서 가장 앞선 영재 STEAM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우리나라 유초등 영재교육 위상을 한 단계 올린 공로를 높이 평가한 것이다.

러닝앤코는 교육 자체에 그치지 않고 ICAT(International Cognitive Ability Test) 위원회와 함께 ICAT테스트를 재원생들 대상으로 매년 실시함에 따라, 정확한 진단을 통해 학생들의 교육성취도를 평가하고 그 다음 교육을 설계하는 피드백 구조의 영재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언컨택트 시대에 발맞춰 ‘모든 배움의 연결’이란 뜻으로 론칭한 알티오라 홈에듀케이션, 링크LINK는 알티오라에서 배운 내용을 집에서 ‘LEARNING BY TEACHING METHOD’ 학습법을 이용하여 복습이 가능하고 인텔레고 라이브(INTELLEGO LIVE)의 영어독서 및 도서관 프로그램으로 집에서 다양한 영어독서도 할 수 있다.

이뿐만 아니라 초등부 영어교육 분야에서는 독서의 모든 것이란 뜻을 가진 팬그램어학원을 통해 서던캘리포니아대학(USC) 교수이자 영재교육 분야의 탁월한 학자인 샌드라 캐플란(Sandra Kaplan) 교수가 개발한 depth and complexity 방법론을 한 단계 더 진화시킨 IRP 초등영재독서프로그램을 개발하였다. 이 프로그램은 초등생들이 영어로 인문고전을 읽고, 깨닫고 나아가 확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어 준다. 아울러 국제EPT(English Proficiency Test)위원회와 함께 뉴욕주 교육부 기준에 따른 영어역량 평가 테스트를 매년 진행하기도 한다.

㈜러닝앤코 최창욱대표는 “AI로 대표되는 미래시대를 살아갈 우리나라 학생들에게 획일화된 공교육에서 제공할 수 없는, 영어교육과 창의영재교육을 통해 전지구적 문제들을 해결하고 리드할 수 있는 글로벌 인재를 반드시 키우겠다”라고 포부를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