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 바뀐 11번가 쇼핑…"검색 강화로 쉽고 빠르게"

입력 2020-08-12 16:01


11번가 쇼핑이 더 쉽고 빨라졌다.

12일 11번가는 모바일과 PC 서비스 개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개편의 핵심은 쇼핑 취향에 따라 내가 원하는 영역의 검색결과만 골라보는 ‘멀티탭 검색’이다.

예를 들어 11번가 앱에서 검색창에 ‘탄산수’를 검색하면 당일 발송이 가능한 상품, 최저가 탐색, 실제 구매자의 동영상 리뷰, 탄산수 종류와 활용법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마치 기존 포털 서비스에서 하나의 키워드를 통합검색과 뉴스, 블로그, 이미지 등 영역을 나누어 보는 것과 같다.

또 PC 서비스 화면을 깔끔하게 바꿨다. 지난 2016년 개편 이후 4년만이다.

검색창이나 카테고리 등의 자주 사용하는 메뉴는 화면 상단에 고정하고, 상품 정보 상세페이지와 주문 결제 화면을 한 화면으로 구성해 직관적인 쇼핑이 가능하도록 개선했다.

화면 상단에 최근 본 상품 기반의 연관 추천상품을 가장 먼저 노출하면서 11번가 추천 상품을 함께 제공해 상품 탐색의 폭을 넓혔다.

11번가는 이 같은 사용자환경 개선 효과로 지난 7월 말 리뉴얼 오픈 이후 첫 일주일 간 PC 웹사이트를 통한 거래액이 이전 대비 5배 이상 증가하는 성과를 얻었다.

11번가는 이기태 검색담당은 “온라인 쇼핑의 기본은 쉬운 이용과 빠른 탐색”이라며, “11번가는 항상 고객에게 기본에 충실한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고객이 원하는 것을 먼저 알고 서비스에 반영할 수 있는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