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도심 속 '힐링공간' 친환경 에코프리미엄… 신세계건설, '빌리브 파크뷰' 분양

입력 2020-08-03 11:21
수정 2020-08-03 17:33


우거진 숲과 강, 하천이 둘러싸인 쾌적함으로 입주자들에게 '힐링라이프'를 선사하는 이른바 '친환경 에코프리미엄' 단지가 분양시장에서 떠오르고 있다.

사회적인 인식 변화에 따라 '삶의 질'을 중시하는 이들이 급증하면서 주택시장에도 변화가 찾아오고 있다.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여유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 필요해 진 것이다. 이에 따라 레저 및 여가를 비롯해 다양한 활동을 누릴 수 있는 친자연적인 공간에 대한 수요자들의 관심이 부쩍 늘고 있는 추세다.

특히 많은 인구가 밀집돼 있는 광역시의 경우 그 가치는 더욱 커지기 마련이다. 도심 속 대부분의 지역이 개발이 이뤄진 만큼, 친자연적인 주거환경을 갖춘 곳이 거의 없어 희소성이 높기 때문이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풍부한 녹지공간을 보유한 아파트는 입주민들의 주거만족도를 높이는 필수적인 요소로,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로 거듭나기도 한다"며 "특히 자연의 숨결을 느끼는 동시에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대형근린공원까지 조성돼 있다면 '금상첨화'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런 가운데, 신세계건설이 대구 달서구에 선보이는 '빌리브 파크뷰'가 지난달 31일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 분양 중이다. 이 단지는 대구광역시 달서구 두류동 474-5번지에 위치하며, 가장 높은 전용 84㎡ 아파트와 소형 아파트 대체 상품으로 부상 중인 아파텔(주거용 오피스텔)로 구성된다.

견본주택 현장 방문 관람은 홈페이지 온라인 사전예약을 통해서 가능하다. 방문객은 마스크 착용 후 소독게이트를 통과하고 체온 측정, 손 소독을 마친 후 입장이 가능하다. 또한 전문업체의 견본주택 방역을 통해 코로나19 방역을 철저히 시행하고 있다.

'빌리브 파크뷰'는 165만여㎡ 규모의 대형공원인 두류공원이 바로 앞에 자리해 가벼운 산책과 여가활동을 쉽게 즐길 수 있다. 두류공원은 이월드, 워터파크, 야구장 등 레저시설들로 함께 꾸며져 있어 도심 속의 힐링공간으로 입주민들의 주거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러한 대형공원 조망을 극대화한 특화설계와 인테리어가 적용된 갤러리하우스로 조성된다. 또한 전 세대가 우수한 조망권을 누릴 수 있도록 3면 개방형 구조설계에 거실 조망형 통창과 와이드 주방창 등이 도입된다. 이에 따라 단지 바로 앞에 있는 두류공원 조망권을 맘껏 누릴 수 있는 특화 구조를 갖췄다. 이밖에 2.4m 천장고 등을 통해 넓은 공간감과 함께 효율적인 공간 활용이 가능토록 했다. 또한, 갤러리형 아트월(친환경 판넬, 스팟 조명, 픽처레일)로 내부에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여기에 2.4m 천장고 등을 적용, 넓은 공간감을 주면서도 효율적인 공간 활용이 가능하도록 했다.

'빌리브 파크뷰' 아파텔은 소형 아파트를 대체할 수 있는 최적의 구조를 선보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에 따라 1인 가구는 물론, 신혼부부나 자녀를 둔 부부까지 폭넓은 수요가 기대된다. 또한 주택청약통장, 주택유무, 대출규제 등에 제약을 받지 않고, 청약신청을 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다.

단지는 우수한 입지를 자랑한다. 우선 대구 지하철 2호선 두류역이 인접한 초역세권 단지로 도심 주요 지역으로의 이동이 수월하다. 또한 달구벌대로와 두류공원로가 가까워, 차량을 통한 시내외 이동 역시 편리하다.

단지 도보권에 신흥초, 경운중, 달성고 등 모든 학군이 자리하고 있어 자녀들의 안전한 통학환경이 갖춰져 있다. 특히 신흥초에 접해있고, 근거리에 사랑 유치원과 어린이집도 위치해 있어 영유아 자녀가 있는 학부모들의 높은 만족도가 예상된다.

'빌리브 파크뷰'는 대구시청 신청사 이전 확정부지(옛 두류정수장) 근처에 조성되어 대구의 새로운 중심축으로 변모하게 될 두류동의 미래가치와 함께 교육, 쇼핑, 의료, 문화 등 완비된 구도심 내 생활 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다. 홈플러스와 재래시장, 젊음의 거리 등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고, 영화관, 은행, 행정복지센터 등 다양한 편의시설도 가깝다.

브랜드 가치도 눈길을 끈다. 신세계건설의 주거 브랜드 '빌리브'는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위한 상품을 선보이며 그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빌리브'는 모던한 형태의 마을 'Village'와 존중되는 삶의 공간 'Live'의 의미가 결합된 섬세하고 감각적인 라이프스타일 주거 브랜드다. 신세계건설은 이번 분양에 앞서 대구시 내 뿐만 아니라 서울 강남, 부산, 광주 등 주요지역에서 성공적인 분양을 완료하며 프리미엄 주거브랜드로서 그 입지를 견고히 하고 있다.

한편, ‘빌리브 파크뷰’ 아파텔(주거용 오피스텔) 청약일정은 8월 4일부터 5일까지 이틀간 청약접수가 진행된다. 추첨 및 당첨자 발표는 6일이며, 7일 정계약을 진행할 계획이다. 아파트 청약일정은 8월 1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8월 12일 1순위 청약접수가 진행되며, 13일 2순위 청약접수를 실시한다. 당첨자 발표는 8월 19일이며, 8월 31일부터 9월 2일까지 3일 간 정당계약을 진행할 계획이다.견본주택은 대구 달서구 이곡동 1258에 위치하며, 입주는 2023년 6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