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스타트업 듀맥비앤코(domakebe & co.)가 대표상품인 비캄(be calm)이 동아일보가 주관하여지난 23일에 개최된, '2020 한국의 소비자대상' 에서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2020 한국의 소비자대상'은 한국의 소비자대상은 소비자와의 약속을 잘 지키는 건강한 브랜드를 선정해 신규 소비자에게는 새로운 소비 기준을, 기존 소비자에게는 믿음을 제시하고자 제정됐다. 올해는 한국소비자평가위원회 주관 하에 전문가 평가 부문에서는 소비자와의 약속 이행, 소비자 보호 및 관리 시스템 구축과 운영, 소비자와의 커뮤니케이션 및 피드백, 소비자 만족도 피드백 체계, 브랜드 안전체계 등의 총 9개 항목으로 이루어진 전문가 평가 부분과 브랜드 선호도, 안전지수, 건강지수, 소비자와의 약속이행지수, 이용경험 등의 총 5개 항목의 소비자 평가 부분을 기준으로 심사하고 서울 및 6개 광역시의 20~50세 1,000여명을 직접 설문 조사해 수상자들을 가려냈다.
듀맥비앤코는 영양제 부문에서 전문가 평가를 통해 소비자와의 약속을 이행했는지, 소비자와의 커뮤니케이션 및 만족도 피드백 체계를 효율적으로 운영했는지, 안전 체계가 적절한 브랜드인지의 기준에서 좋은 점수를 받았으며, 서울 및 6개 광역시의 20~50세 1,000여명을 대상으로 한 소비자 평가를 통해 브랜드 이용 경험, 브랜드 선호도, 소비자와의 약속 이행, 브랜드 건강 지수, 브랜드 안정성 지수 부문에서 좋은 점수를 얻었다.
듀맥비앤코 성수정 대표는 "듀맥비앤코의 브랜드 비썸띵은 몸 건강만큼 중요한 마음건강을 챙겨주는 건강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이다. 이번 소비자 대상 수상을 계기로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를 완성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