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설 쓰시네" 秋 비난한 장제원, '아들' 한 마디에 멈칫

입력 2020-07-28 18:35


미래통합당 장제원 의원이 추미애 법무부 장관의 아들 문제와 관련한 설전 중 불똥이 튀었다.

27일 열린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의 전체회의가 추미애 법무부 장관 아들의 군복무 시절 휴가 미복귀 의혹을 둘러싼 논란으로 한때 파행을 빚었다.

미래통합당 윤한홍 의원은 고기영 법무부 차관을 지목하면서 "올해 서울동부지검장에서 법무부 차관으로 자리를 옮긴 것이 추 장관 아들 수사와 관련 있는 것 아니냐"고 질문했다.

이에 고 차관은 "글쎄요"라고 답했고, 이 과정을 지켜보던 추 장관은 "소설을 쓰시네"라고 불쾌감을 드러냈다.

그러자 윤 의원은 추 장관에게 "국회의원들이 소설가입니까"라고 즉각 항의했다. 추 장관은 "질문도 질문 같은 질문을 하라"라고 받아쳤다.

윤 의원과 추 장관의 설전은 여야 의원 간 충돌로 번졌다.

장 의원은 "싸울 거리가 아니냐. 소설 쓰냐라는 말 들었는데 싸울 문제가 아니냐"라고 따져물었고, 김종민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추 장관이) 뭐라고 하면 안 돼느냐"고 반문했다.

이어 김 의원은 장 의원을 향해 "장제원 장관 돼 보라. 아들 문제 가지고 가만히 있겠느냐"라고 맹공을 펼쳤고, 장 의원은 순간 얼어붙었다. 이내 장 의원은 "조용히 좀 하고 있으라. 발언 기회 받아서 말하라"라며 격양된 반응을 보였다.

장 의원의 아들 래퍼 장용준(예명 노엘)은 음주운전 및 운전자 바꿔치기 혐의로 1심에서 징역 1년 6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