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전히 새로운 갤럭시"…실루엣 드러낸 언팩 5종

입력 2020-07-28 13:59


삼성전자가 다음달 5일 '삼성 갤럭시 언팩 2020' 행사를 앞두고 공식 예고 영상을 유튜브를 통해 공개했다.

이날 공개된 영상은 '완전히 새로운 갤럭시가 공개된다'(A Whole New Galaxy Unpacked)는 문구와 함께 시작된다. 이어 삼성전자 디자이너와 개발자의 비공개 이야기를 독점 공개한다는 내용도 자막으로 전달됐다.

영상 말미에는 이번 갤럭시 시리즈의 시그니처인 '미스틱브론즈' 색상을 입힌 신제품 5종의 윤곽이 희미하게 모습을 드러냈다.

갤럭시 신제품 5종은 ▲갤럭시노트20 ▲갤럭시Z폴드2 ▲갤럭시워치3 ▲갤럭시버즈라이브 ▲갤럭시탭S7으로 추정된다.

이번 행사는 삼성전자 최초로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삼성전자 측은 "이번 행사는 완전히 새로운 갤럭시 신제품을 먼저 만나고, 그 이면의 다양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기회"라고 소개했다. 언팩 행사에서 5종의 신제품을 한꺼번에 공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앞서 노태문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사장)은 기고문을 통해 "갤럭시 언팩에서 보여 드릴 다섯 가지 갤럭시 신제품들로, 모바일 경험의 혁신을 제공하겠다는 저희의 비전에 한 발 더 다가갈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신제품의 출시 시기는 차이가 있을 것으로 알려졌다. 갤럭시노트20이 먼저 출시된 이후 한달 가량의 시차를 두고 갤럭시Z폴드2가 출시될 예정이다. 이어 가격을 낮춘 ‘갤럭시S20 팬에디션’도 10월 중에 순차적으로 나온다.

한편 '삼성 갤럭시 언팩 2020' 온라인 중계는 미국 동부 시간으로 8월 5일 오전 10시, 한국 시간으로는 오후 11시에 삼성전자 뉴스룸과 삼성전자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